카드
KG이니시스, KG모빌리티에 온·오프라인 통합 결제서비스 제공
- 토레스 EVX 온라인 사전계약·오프라인 대리점 전 차종에 적용
“KG모빌리티의 그룹사 합류 후 첫 시너지 창출”

이에 따라 오는 20일 출시를 앞두고 온라인 사전계약을 실시 중인 토레스 EVX와 KG모빌리티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판매되는 전 차종이 KG이니시스를 통해 결제가 진행된다.
기존 대리점이 카드사별 정산주기·한도 등을 일일이 관리해야 했던 불편을 해소하고 카드결제 외 가상계좌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이번 KG이니시스의 통합 결제서비스 제공은 지난해 KG모빌리티의 그룹사 합류 후 첫 시너지를 낸 사례다. KG이니시스는 지난해부터 철저한 전자결제 보안성과 거래안정성에 중점을 두고 KG모빌리티와의 결제서비스 구축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KG모빌리티 고객 특성에 맞게 서비스를 다양화 및 고도화할 계획이다. 나아가 완성차뿐 아니라 특장차, 중고차, 차량정비 등 모빌리티 분야 결제사업을 지속 다변화할 방침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통합 결제서비스 제공은 KG이니시스의 독보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KG모빌리티 대리점과 소비자의 편리함을 배가하는 첫걸음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자동차는 단순 이동수단이 아닌 통합 모빌리티로 진화·확장되는 산업인 만큼 해당 업계에서 성공적인 사례를 구축하고 KG모빌리티의 스마트 디바이스로서 도약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휴젤, 상반기 매출 2000억원 돌파…사상 최고 기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홍진경, 22년 만에 이혼…유튜브서 입장 밝힌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고개 푹 김건희 "아무 것도 아닌 제가 심려끼쳐 죄송"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홈플러스 4개점 인수 관련 대출 5800억, 만기 1년 연장 성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주가에 막힌 HLB·HLB생명과학 합병, 재추진 가능성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