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파트너와 동반 성장…1~3분기 파트너 평균 매출 67% ↑
2년 이상 판매 파트너들 성장폭 116%
고객 1인당 평균 구매액도 78% 뛰어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티몬이 파트너(판매자)와 동반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티몬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3개 분기 파트너 평균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67%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지난해부터 2년 연속 티몬에서 판매를 계속한 파트너들의 평균 매출 상승률은 116%로 보다 큰 성장세를 나타냈다. 고객 1명당 구매액도 전년 대비 78% 커지며 성장세에 기여했다.
특히 파트너들 사이에 ‘특가매장=매출확대’ 공식이 자리 잡으며 티몬의 특가 매장을 적극 활용하는 사례가 크게 늘었다. ‘10분어택’과 ‘몬스터메가세일’, ‘단하루’, ‘균일가’ 등 티몬의 주요 특가매장의 특가 딜 수는 전년보다 3배 이상 급증했다. 파트너의 성장과 확대는 상품과 브랜드의 확장으로 이어지며 고객 1명당 평균 구매액도 78% 늘어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
매출 지표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같은 기간 티몬의 거래액 성장률은 72%를 기록하며 지난해 4분기 성장률인 60%를 넘어섰다. 엔데믹과 함께 수요가 폭발한 여행 부문이 2배 가량 늘었고 가전·디지털 62%, 출산·유아동 52%, 해외직구 48% 등이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과는 티몬만의 차별화된 특가매장 운영과 함께 큐텐과의 협업을 긴밀화하며 풀필먼트 서비스인 T프라임을 론칭하고 우수한 해외 브랜드를 선보이는 등 상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온 점이 주효했다.
티몬의 대표적 특가매장인 ‘10분어택’에서 선보인 잠실 롯데월드 연간이용권은 10분 만에 11억원이 넘게 판매됐으며, 제주 신화월드, 트렌드 의류 전문 베리샵, 히어로플레이파크 키즈카페 이용권, 강원 웰리힐리파크 객실패키지 등이 10분 만에 1억을 돌파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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