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고성능 기술력 전 세계 알렸다...현대차, WRC 중부 유럽 랠리 우승

2023 WRC 열두 번째 대회서 현대 소속 티에리 누빌 우승

현대 월드랠리팀 드라이버 티에리 누빌(오른쪽), 코드라이버 마킨 비데거(왼쪽)가 우승 후 기뻐하는 모습. [사진 현대차]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현대자동차가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우승하며 고성능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렸다.

현대차는 26일부터 29일(현지시간)까지 4일간 진행된 2023 월드랠리챔피언십(이하 WRC) 12번째 라운드 ‘중부 유럽 랠리’에서 현대 월드랠리팀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 선수가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신설된 중부 유럽 랠리는 체코, 오스트리아, 독일 등 유럽 3개국에 걸쳐 레이스가 진행된다. 각 국가의 험난한 산악 포장도로를 달리는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현대 월드랠리팀은 티에리 누빌, 에사페카 라피(Esapekka Lappi), 티무 수니넨(Teemu Suninen) 등 3명의 선수가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이번 대회에 출전했다.

티에리 누빌은 18개 스테이지 중 11번째 스테이지부터 1위를 차지하며 2시간 52분 39초 9의 기록으로 팀을 포디움 정상에 이끌었다.

현대 월드랠리팀은 중부 유럽 랠리를 통해 제조사 부문에서 39점을 얻어 제조사 부문 순위 2위를 유지했다. 티에리 누빌은 우승컵과 함께 드라이버 부문에서 29점을 획득했다.
‘2023 월드랠리챔피언십’ 중부 유럽 랠리에 참가한 현대차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의 모습. [사진 현대차]
현대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틸 바텐베르크(Till Wartenberg) 상무는 “지난 사르데냐 랠리에 이어 시즌 두 번째 우승을 달성해 매우 기쁘다”며 “쉽지 않은 시즌이긴 하나 현대 월드랠리팀이 좋은 결과를 거둬 당사의 고성능 기술력 홍보는 물론, WRC 팬들에게 멋진 경기를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WRC는 국제자동차연맹 FIA(Fede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가 주관하는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다. 포장도로에서부터 비포장도로, 눈길까지 각양각색의 환경에서 펼쳐지는 연간 경기 결과를 토대로 제조사 및 드라이버 부문 챔피언이 결정된다.

작년 대회부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기반의 신규 기술 규정이 적용됨에 따라 현대차는 i20 N의 1.6리터 4기통 엔진에 100kW급 전동모터를 탑재한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2023 WRC는 총 13라운드로 구성된다. 이번 시즌 마지막 경기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현지 시각)까지 일본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삼성전자 노사 임금협상 파행...노조, 기자회견 예고

2쿠팡 PB 상품 우선 노출했나...공정위 심의 하루 앞으로

3일동제약 우울장애 치료제 '둘록사'...불순물 초과로 회수 조치

4‘오일 머니’ 청신호 켠 카카오모빌리티…사우디 인공지능청 방문

5‘레녹스 합작법인’ 세우는 삼성전자가 노리는 것

6고령화에 日 기업 결단...줄줄이 '직책 정년' 폐지

7여름 아직인데 벌써 덥다...덩달아 바빠진 유통업계

8 민주유공자법 등 4개 법안 본회의 통과…野 단독처리

9SM엔터 ‘고점’ 왔나…하이브, 223억원 손해에도 ‘블록딜’

실시간 뉴스

1삼성전자 노사 임금협상 파행...노조, 기자회견 예고

2쿠팡 PB 상품 우선 노출했나...공정위 심의 하루 앞으로

3일동제약 우울장애 치료제 '둘록사'...불순물 초과로 회수 조치

4‘오일 머니’ 청신호 켠 카카오모빌리티…사우디 인공지능청 방문

5‘레녹스 합작법인’ 세우는 삼성전자가 노리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