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GS건설, '영주자이 시그니처' 11월 분양

영주자이 시그니처 조감도.[제공 엘케이파트너스]
[이코노미스트 김정훈 기자] GS건설이 경북 영주시에 첫 자이(Xi)를 선보인다.

GS건설은 경상북도 영주시 상망동 산78-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영주자이 시그니처를 11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영주자이 시그니처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27층 8개동 총 763가구 규모다. 지방에서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117㎡의 중대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전용면적 별로는 △84㎡A 415가구 △84㎡B 42가구 △84㎡C 166가구 △102㎡ 67가구 △117㎡ 73가구 등이다. 

영주자이 시그니처는 영주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 아파트로 입주민을 위한 다채로운 주민공동시설 등이 함께 마련된다. 약 4000평이 넘는 기부채납 공원이 맞닿아 있고, 주변으로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우수한 주거 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남쪽으로 접해 있는 기부채납 공원은 1만3240여㎡(약 4,000여평)로 축구장의 2배 가량 크기다. 여기에 단지 북쪽으로는 소백산, 서쪽으로는 철탄산이 펼쳐져 있고, 인근 원당천 산책로 등도 이용할 수 있어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을 모두 만끽할 수 있다. 

교통 입지도 우수하다. 원당로, 서원로 등을 통한 단지 진·출입이 용이하고, KTX중앙선 영주역, 영주종합터미널 등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공사가 진행 중인 도담~영천 복선전철이 계획대로 2024년 개통되면 서울 청량리부터 영주까지 기존 2시간 30분에서 약 1시간으로 이동 시간이 단축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영주365시장, 영주한우거리, 하나로마트, 영주 가톨릭 병원, 기독병원, 롯데시네마 등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영주시법원, 영주경찰서, 영주세무서 등 관공서도 위치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영주초, 영주중앙초, 영주중, 영광여중, 영주고, 영광여고, 영주여고 등이 있다. 

주변으로 산업단지가 많아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SK머티리얼즈일반산업단지, 가흥일반산업단지, 영주일반산업단지, 영주장수능동단지 등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고, 국가산업단지인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도 계획돼 있는 만큼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영주자이 시그니처는 4~5베이(Bay) 판상형 위주로 일부 타입은 3면발코니 확장으로 된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집안 곳곳에는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룸 등을 배치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특히 주방은 동선을 최적화 하여 다양한 공간 활용에 편리하도록 하였다.

단지 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어린이집, 스카이라운지북카페(클럽 클라우드)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접해 있는 기부채납 공원과 가까운 철탄산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고, 주변으로 생활인프라도 풍부해 분양 전부터 관심이 높았다”며, “영주자이 시그니처는 GS건설이 영주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상품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영주시 가흥동 764-1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입주는 2026년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CJ바이오사이언스, 연구자 맞춤형 생명정보학 컨설팅 서비스 출시

2현대차그룹, ‘세계 올해의 차’ 4년 연속 석권…EV3·캐스퍼 일렉트릭 2관왕

3셀트리온, 중남미 지역 주요 국가 입찰 성과 확대

4아이더세이프티, ‘2025서울모빌리티쇼’서 프리미엄 워크웨어 신제품 공개

5쿠팡, 3조원 돌파…온라인쇼핑 1위 독주 체제 굳건

6미중 통상 전쟁 불똥 K-배터리에도…中 기업과 합작 지연·취소 이어져

7한화 금융계열사, 대전서 ‘라이프플러스 브랜드 데이’ 연다

8美 관세 충격에도…한은, 기준금리 2.75% 동결 ‘숨 고르기’

9코스피, 기준금리 동결에 상승 전환…기관 매수에 2460선 회복

실시간 뉴스

1CJ바이오사이언스, 연구자 맞춤형 생명정보학 컨설팅 서비스 출시

2현대차그룹, ‘세계 올해의 차’ 4년 연속 석권…EV3·캐스퍼 일렉트릭 2관왕

3셀트리온, 중남미 지역 주요 국가 입찰 성과 확대

4아이더세이프티, ‘2025서울모빌리티쇼’서 프리미엄 워크웨어 신제품 공개

5쿠팡, 3조원 돌파…온라인쇼핑 1위 독주 체제 굳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