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테라파워 등과 기술교류회 개최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 HD한국조선해양은 최근 미국 테라파워와 서던컴퍼니, 영국의 코어파워와 함께 미국 워싱턴주에서 용융염(熔融鹽) 원자로 공동 개발을 위한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HD한국조선해양이 공동 개발에 나선 용융염 원자로는 4세대 원자로 중 하나다. 안전하고 효율이 높아 해상 원자력 발전에 최적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HD현대는 지난 2022년 11월 테라파워에 3000만 달러를 투자하며 차세대 에너지 기술 분야에 본격 진출한 바 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이번 공동 연구를 통해 차세대 청정에너지로 주목받고 있는 해상 원자력 시장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를 위해 HD한국조선해양은 올해 3월부터 미국 테라파워에 SMR 연구개발팀을 파견한다. 해당 기업들과 원자력 발전선을 포함해 원자력 적용 신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국제원자력기구(IAEA), 글로벌 주요 선급(ABS, LR) 등과 함께 해상 원자로 적용을 위한 제도 구축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HD현대 관계자는 “무탄소 원자력 발전선을 포함, 미래 에너지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글로벌 톱 티어 기업들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고 연구개발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휴젤, 상반기 매출 2000억원 돌파…사상 최고 기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홍진경, 22년 만에 이혼…유튜브서 입장 밝힌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고개 푹 김건희 "아무 것도 아닌 제가 심려끼쳐 죄송"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홈플러스 4개점 인수 관련 대출 5800억, 만기 1년 연장 성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주가에 막힌 HLB·HLB생명과학 합병, 재추진 가능성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