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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닥 새내기주’ 스튜디오삼익, 상장 첫날 170%대 강세 [증시이슈]

장 초반 5만2500원까지 상승...청약 증거금 5조 몰려, 따블 성공

6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주)스튜디오삼익 코스닥시장 상장기념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채남기 한국IR협의회 회장,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 최정석 (주)스튜디오삼익 대표이사, 곽봉석 DB금융투자 대표이사, 강왕락 코스닥협회 부회장. [사진 연합뉴스]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온라인 홈퍼니싱 유통 기업 스튜디오삼익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첫날인 6일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 10분 기준 스튜디오삼익은 공모가 1만8000원 대비 3만900원(171.67%) 오른 4만8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스튜디오삼익은 지난달 17일에서 23일까지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 예측에서 996.9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공모가는 희망 범위(1만4500~1만6500원) 상단을 초과한 1만8000원으로 확정됐다.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는 2650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청약 증거금으로 총 5조687억원이 몰렸다.

2017년 설립된 스튜디오삼익은 삼익가구·스칸디아(SCANDIA)·죽산목공소·스튜디오슬립 등을 보유한 온라인 홈퍼니싱 유통기업이다. 홈퍼니싱이란 홈(Home·집)과 퍼니싱(Furnishing·비치하다)의 합성어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구·조명·벽지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 집안을 꾸미는 것을 뜻한다.

스튜디오삼익은 이번 상장으로 조달되는 자금을 ▲신규 브랜드 출시 ▲홈퍼니싱 카테고리 확대 ▲해외 시장 진출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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