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이슈
이민자의 나라인데…트럼프 재집권 시 "이민자, 최대 규모로 추방될 수도"
- WP "트럼프, 아이젠하워 모델 삼아 이민자 추방할 수도"
트럼프, 이민자 향해 "우리나라 피를 오염시킨다" 발언도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WP)는 21일(현지시간) 이 같은 내용을 보도하며 트럼프 전 대통령이 1950년대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행정부의 대규모 이민자 추방 정책을 모델로 삼고 자신이 재집권하면 '최대 규모의 이민자 추방 작전'을 실시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당시 아이젠하워 행정부는 군 병력을 동원해 이주 노동자들을 대거 강제 추방했으며, 그 과정에서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WP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에서 국경 통제 정책을 설계한 스티븐 밀러 전 백악관 선임보좌관이 트럼프 전 대통령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만큼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집권하면 그가 백악관에 다시 합류할 가능성도 높다는 전망이다.
밀러 전 보좌관은 '아메리카 퍼스트'(America First)를 앞세운 트럼프 행정부의 초강경 반이민 정책의 핵심 인사 중 한 명이다.
현재 트럼프 전 대통령은 강경한 이민 정책과 함께 이민자들을 향한 혐오 발언도 거침없이 내뱉고 있다. 한 연설에서는 이민자가 "우리나라의 피를 오염시킨다"라고 말했다. 백인 유권자들의 반(反)이민 정서를 자극해 표심을 얻으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트럼프 캠프 대변인은 최근 성명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 집무실에 복귀한다면 미국인들은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이주민 추방 작전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주와 연방 병력을 결집시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바이오플러스, 오스템임플란트와 HA필러 전략적 공급 계약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제는 韓 대표’ 카스트로프, 애국가 열창 화제…45분 ‘미친개’처럼 뛴 한국의 신형 엔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외교부 "구금 한국인 지연 출국, 트럼프 만류 탓…다시 올 것이라 설득"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1.5조' 복정역 환승센터 개발, 토지계약 '아직'…연말까지 협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큐라클, 제2의 올릭스로 부활하나…MT-101기술수출 '초읽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