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루하가 선보인 쌈장…“국내외서 문의 많아”
보통과 매운맛 등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된 케이첩은 고추장이 25% 이상 들어간 동시대의 범용적인 고추장 소스를 추구한다. 한국의 고추장은 갖은양념을 넣어서만 온전히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소스인데, 케이첩은 갖은양념에 해당하는 재료를 모두 넣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농도로 개발됐다.
유지영 대표는 케이첩에 대해 “케첩, 스리라차, 타바스코 등처럼 좋아하는 방법으로 소스를 추가해서 먹는 고추장 테이블 소스를 생각해 만든 소스”라며 “한국 요리에는 당연히 잘 어울리고, 서양요리에도 본인 노하우로 무한 활용이 가능한 고추장 소스”라고 설명했다.
쌈싸라 쌈장의 경우 고추장보다 역사는 짧지만 명확하고 강렬한 식문화 경험을 통해 온전히 외국인에게 각인된 쌈장을 활용한 소스다. 기존 쌈장의 천편일률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글로벌 확장성 등을 고려해 염도를 낮추고 당도를 높인 게 특징이다. 케이첩과 쌈싸라 쌈장 모두 떠서 쓰지 않고 먹을 만큼 짜서 사용하는 소스라는 점이 독특하다.
새로운 제품 패키지와 함께 기존보다 용량이 적은 15~20그램 정도의 단품과 세트 상품도 출시해 여행용이나 선물용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끈다는 포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기안84, ‘나혼산’ 박나래·키 논란에 “고생 많아…다시 좋은 날 올 것” [MBC 방송연예대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기안84, ‘나혼산’ 박나래·키 논란에 “고생 많아…다시 좋은 날 올 것” [MBC 방송연예대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7兆’ 보상안 내밀었지만…‘진정성’ 의심받는 쿠팡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연말 휴가도 잊었다”…‘상장준비’ 구다이글로벌에 증권가 ‘사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유한양행, 렉라자 中·日 등 글로벌 판매 본격화…"올해 병용요법 매출 1조 확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