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청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브랜드 리테일 익스피리언스 콘셉트 적용
약 380평·지상 3층 규모 에이치모터스 운영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딜러인 에이치모터스가 운영하는 볼보 청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는 총 연면적 1257.16㎡(약 380평)의 지상 3층 규모다. 스웨디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볼보 리테일 익스피리언스’(Volvo Retail Experience, VRE) 콘셉트가 적용됐다. 충북 지역 중심에 위치한 청주 내 대로변에 위치해 고객 접근성이 우수하다. 이곳은 볼보자동차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성에 발맞춰 태양광 캐노피를 통한 친환경 에너지로 운영된다.
신규 오픈한 청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는 전시공간과 프리미엄 고객 라운지 그리고 고객 서비스 접수처 등이 마련돼 있다. 차량을 수리할 수 있는 워크베이와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위한 급속(DC콤보)∙완속(AC콤보) 충전기 등도 설치돼 있다.
청주 서비스센터에서는 월 최대 450대의 일반 수리가 가능하다. 정비 기술자와 고객을 일대일로 매칭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olvo Personal Service, VPS)를 통해 고객들이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게 볼보자동차코리아 측 설명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충북 지역 고객들의 브랜드 경험 및 서비스 편의 증대를 위해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하게 됐다”며 “볼보자동차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네트워크 확충에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美 트럼프 수입차 25% 관세 발표에 자동차株 일제히 하락
2보람상조, ‘K-Brand Awards’ 수상...“고객 중심 혁신으로 업계 선도”
3캄파리코리아, 디라돈 고치 ‘마스터 클래스’ 개최
4“우리 아이 안심 첫 밥”...푸디버디, ‘부드러운 유기농 잡곡밥’ 출시
5코스피, 차익 매물에 하락세 '숨고르기'…8거래일 만
6원/달러 환율, FOMC 회의록에 강달러 뚜렷…1,441.1원
7벤처기업협회, 송병준 컴투스 의장 차기 회장으로 추천
8서울시, 옛 국립보건원 부지 매각 절차 본격 나선다
9법원 도착한 尹 대통령, '내란 혐의' 첫 형사재판… 오후 헌재 변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