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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크닉 계절 맞아 칵테일 스프리츠 대명사 ‘아페롤 1L’ 화제

[사진 트랜스베버리지]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칵테일 스프리츠의 대명사로 불리는 아페롤 1L 제품이 피크닉의 계절을 맞아 야외 모임에서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기기에 걸맞는 가장 이상적인 용량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아페롤은 모임의 인원과 분위기에 따라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3가지 사이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375ml 제품은 1~2명이 함께하는 소규모 모임에, 750ml 제품은 3~4명의 친구들과 즐거운 대화를 나눌 때, 그리고 1L 제품은 5명 이상이 모이는 자리에서 즐기기 가장 적합한 용량으로 모임의 시간을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

아페롤은 스프리츠 카테고리 내에서 단연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지지를 받는 아이코닉한 식전주로 이탈리아의 아페리티보를 넘어 수많은 나라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탄산수와 리큐르 등을 넣어 만드는 칵테일 스프리츠의 대명사로 불리는 아페롤은 오렌지와 루버브, 허브 등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재료에서 만들어진 특유의 밝은 오렌지 컬러와 맛과 향을 자랑한다. 이탈리아 햇살을 연상시키는 오렌지 컬러와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맛이 특징인 아페롤에 프로세코를 더해 즐기는 아페롤 스프리츠는 매년 전 세계적으로 4억 5천만 잔, 1초에 14잔이 팔리는 월드 베스트 칵테일이다. 

세계적인 주류 전문 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Drinks International)은 2024년 아페롤 스프리츠가 전 세계 가장 많이 팔린 칵테일 부문 8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2023년 9위에서 2024년 8위로 전년 대비 순위가 상승했다. 전 세계 칵테일 종류 중 스프리츠 카테고리가 가장 가파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아페롤은 최근 인기에 힘입어 호주 오픈(AO), US 오픈, 미국 코첼라 페스티벌의 공식 스폰서십 브랜드로 참여하기도 했다. 

얼음이 든 아페롤 전용 글라스 또는 입구가 넓은 와인 글라스에 아페롤과 프로세코를 각각 60ml씩 넣어주고 탄산수를 섞으면 스프리츠의 시그니처 칵테일인 아페롤 스프리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신선한 오렌지 슬라이스로 가니쉬 하면 더 좋다.

아페롤 1L 제품은 코스트코 서울 양재점을 비롯, 경기(광명, 의정부, 일산), 대구(대구, 대구혁신), 세종(공세, 광명), 경남(김해, 상봉) 지점에서 판매된다. 

트랜스베버리지 관계자는 “루프탑과 테라스의 계절,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하는 모임에 적합한 아페롤 1L 제품을 특별히 준비했다”면서 “소비자들의 특별한 순간에 아페롤의 맛과 향이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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