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가을바람 맞으며 독서캠핑 어때요" 2024 구미독서문화축제 내달 5일 개최

이번 축제는 '지금 우리의 이야기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도서관, 지역서점, 독립출판사, 독서단체 등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작가 북토크, 독립출판 북페어, 독서캠핑 공간, 기획전시, 체험 및 마켓부스가 있다.
북토크에는 강렬한 서사의 스릴러 대가 정유정 작가, 재기발랄한 상상력의 조예은 작가, 섬세한 감수성의 천선란 작가, 사회적 통찰력을 담아내는 김기태 작가, 서정과 현실을 넘나드는 이혁진 작가, 사회적 상처를 그려내는 김화진 작가, 감정의 깊이를 탐구하는 최진영 작가 등이 참여해 독자와의 소통을 이어간다. 지난해 초청 작가였던 요조와 임경선도 대담자로 나서 사전 질문을 바탕으로 심도있는 대화를 진행한다.
독립출판 북페어에는 서울, 제주 등에서 활동하는 전국 독립출판사와 서점이 함께 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독립 출판물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형곡근린공원에서는 빈백, 해먹, 인디언 텐트 등으로 꾸며진 감성적인 독서존과 어린이 숲 놀이터가 준비돼, 자연 속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다.
독서문화체험과 마켓부스에서는 커스텀 노트 제작, 북아트, 향수만들기 등 50여 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지역 소상공인과 연계한 마켓도 운영된다. '시, 그림책이 되다 50선', 그림책 북아트 등 책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전시들과 지역밴드 버스킹 공연도 시민들을 맞을 예정이다.
같은 기간 송정복개천에서는 2024 구미푸드페스티벌, 구미복합스포츠센터에서 2024 아이가 행복입니다! 해피투게더 경북 캠페인이 진행되고, 제2회 구미 시 쓰기 한마당은 10월 6일 형곡근린공원에서 열려 축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정부, 긴급 경제안보전략 TF 회의 개최
2한국 25%·일본 24%·중국 34% ...트럼프 상호관세 공식발표
3삼성물산, 에스토니아 SMR 사업 협력…유럽 원전시장 공략 가속화
4카오게임즈, 신작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 신규 키 비주얼 공개
5애플의 무리수? AI 비판 봇물 "시리, 내년은 돼야…"
6중견 건설사 이화공영, 기업회생 신청…‘상장폐지 예고’ 무슨일
7인도 출신 엔지니어 영입해 부족한 개발자 문제 해결한다
8외국인 국내 주식 투자 쉬워진다
9소득 적을수록 체감물가 높다...식료품·주거비 특히 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