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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인천 ‘기내 판매 물류센터’ 개소

기존 창고 물동량 2.8배 소화
물류 자동화 시스템 구축까지

 인천공항 내 티웨이항공 기내 판매 인천 물류센터에서 티웨이항공 관계사 임직원이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사진 티웨이항공]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티웨이항공이 지난 8일 인천공항에 문을 연 ‘기내 판매 인천 물류센터’의 신규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8월 준공돼 새롭게 오픈한 티웨이항공 ‘기내 판매 인천 물류센터’는 ▲사무실 ▲교육장 ▲보안 검색실 ▲휴게실 등 현장 업무에 필요한 사무공간으로 이뤄진 사무동과 ▲입출고장, 탑하기장 ▲팔레트 적치장이 있는 창고동으로 구성됐다. 

이는 기존 창고에서 두 배 이상 커진 규모로 이전 창고 물동량의 약 2.8배를 소화할 수 있는 새로운 시설을 갖추게 됐다.

물류센터 특성상 상하 이동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구조로 되어있어 물류 자동화 시스템(WMS·DPS·RFID)을 구축해 원활한 데이터 처리를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정확한 재고 관리와 신속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자재의 상태를 온전하게 유지해주는 항온, 항습 기능은 물론 ▲카트 전용 세척기 ▲삼방향 지게차 ▲자동 래핑기 ▲5톤 화물 승강기 ▲수직 반송기 ▲냉장·​냉동 창고 등 최신식 현장 업무 지원 장비를 도입해 작업자의 이동을 최소화해 효율적인 업무 처리 및 안정성 강화로 중대재해 발생 가능성을 줄였다.

이로써 티웨이항공의 ▲기내 면세품 ▲기내 서비스 물품 ▲기내식 등을 보관하고 항공기에 실리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기내 판매 인천 물류센터에서 준비할 수 있으며, 기존 노선을 포함한 유럽 5개 노선 그리고 추가 노선의 물동량까지 모두 소화가 가능하게 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유럽 5개 도시를 비롯한 장거리 노선 확대에 따른 물류 자동화 시스템 구축으로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할 수 있게 된 만큼 대고객 서비스 질적 향상에 앞장설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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