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커뮤니케이션, AI 실시간 트렌드 분석 플랫폼 ‘AIO’ 발표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종합 마케팅 전문기업 차이커뮤니케이션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AI 키워드 트렌드 및 영상 분석 플랫폼 ‘AIO(AI+Omnipresent)’ 출시 소식을 28일 공개했다.
‘AIO’는 국내 최대 규모의 AI 언어모델인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와 미국 오픈AI의 'GPT-4o'를 연계하여 개발된 서비스로 키워드와 YouTube 영상을 AI가 신속하게 분석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AI 기반 검색 키워드 통합 분석 서비스를 개발, 포털 사이트와 SNS 채널을 동시에 분석해 연관 키워드 및 인기 콘텐츠를 추천함으로써 실시간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야구’를 검색하면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야구장 예매’ 등 키워드 추천은 물론 실시간 블로그, 뉴스, 영상 데이터까지 트렌드 정보를 제공해 보다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YouTube 영상 분석에 특화된 기능도 제공한다. 콘텐츠 URL을 입력하면 해당 영상 요약과 함께 댓글, 좋아요 등 주요 반응을 분석하며 검색 알고리즘 최적화를 위한 제목, 본문, 태그 개선점을 제안한다. 이를 통해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도 보다 효과적으로 YouTube 채널을 관리할 수 있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AIO는 단순 분석 도구를 넘어 혁신적인 콘텐츠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AI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AI 기반 광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미쉐린 3스타 요리 4만원에 맛보자"…10초 만에 매진
2순손실만 800억 ↑…미니보험 인기에도 만성 적자 시달리는 디지털보험사
3민간 도심복합사업, 용적률 최대 700%…‘닭장 건물’ 논란 지적은 여전
4“보험도 힙하게”…MZ 사로잡은 미니보험의 매력은
54만원에 ‘흑백요리사’ 셰프 음식을…예약 마감 ‘10초컷’
6나토 수장 “북한군, 러 쿠르스크 배치 확인…尹 대통령과 통화”
7충북 충주서 럼피스킨…전국 확진 15번째
8‘위고비’ 오남용 우려…의협 “비대면 진료 제한해야”
9 나토 수장 "북한군, 러시아 쿠르스크 파병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