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마뗑킴, 무신사 손잡고 日 진출…“5년간 2500억 매출 목표”
- 일본 시장 공략으로 글로벌 진출 가속
도쿄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무신사와 체결한 이번 계약은 2029년까지 5년간 진행되며, 매출 목표는 약 2500억원 규모다. 이를 통해 향후 5년간 백화점, 쇼핑몰, 아울렛 등 총 15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1개의 온라인 채널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2025년 내 도쿄 핵심 상권에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전략적 유통 채널을 구축하여 일본 전역에서 마뗑킴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질 방침이다.
마뗑킴은 지난해 10월부터 도쿄, 오사카, 나고야 등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일본 고객들은 마뗑킴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트렌디한 감성에 뜨거운 반응을 보여왔다. 성수,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에도 2030세대 일본인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마뗑킴은 일본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분석한 소비자 구매 패턴과 최신 트렌드를 바탕으로 일본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먼저 브랜드 헤리티지가 돋보이는 현지화 제품을 출시한다. 마뗑킴의 시그니처 액세서리 라인업을 포함해 크롭탑, 니트 가디건, 코팅 점퍼 등 일본에서 수요가 높은 아이템을 중심으로 독보적인 스타일을 제시하며, 현지 트렌드를 반영한 보다 세분화된 일본 맞춤형 전략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예정이다.
마뗑킴은 일본을 비롯해 홍콩, 대만, 마카오 등 아시아 권역을 중심으로 추가 매장을 오픈하며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다.
하고하우스 관계자는 "이번 유통 계약을 통해 마뗑킴의 감도 높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일본 전역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마뗑킴을 사랑해주시는 일본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재명 제시했던 '코스피5000'…한국 증시 상승 조건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강원래와 이혼 잘했다” 악플에 김송 분노 “욕도 아까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 제시했던 '코스피5000'…한국 증시 상승 조건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