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전 세계 알릴 것”...BBQ, 美 31번째 유타 주 매장 오픈
BBQ 사우스 솔트레이크 시티점...치킨·떡볶이·불고기 등 판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은 미국 유타 주(The State of Utah)의 주도 솔트레이크 시티(Salt Lake City)에 ‘BBQ 사우스 솔트레이크 시티점’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BBQ는 2007년 미국 진출을 시작해 뉴욕·뉴저지·텍사스·캘리포니아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테네시·네브래스카·아칸소·인디애나 4개 주에 추가 진출했다. 이번 유타 주 매장 오픈으로 BBQ는 미국 50개 주 중 31번째 주까지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매장이 위치한 솔트레이크 시티는 미국 유타 주의 최대 도시로 약 20만명이 살고 있다. 인근 광역권 인구까지 확대하면 약 125만명이 거주하고 있다.
로키 산맥의 서쪽에 자리 잡은 유타 주는 광활한 미국 서부 대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국립공원들이 많다. 수많은 스키어와 스노보더들이 찾는 ‘겨울 스포츠의 성지’로도 유명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특히 해당 매장 상권은 차이나타운에 위치해 유동인구 중 아시아인 비율이 높다. 근처에는 맥도날드, 타코벨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더욱이 올해 6월에는 인천~솔트레이크 직항 노선이 새롭게 취항할 예정이어서 향후 관광 관련 수요 증가도 기대된다.
사우스 솔트레이크 시티점은 총 50석 약 175㎡(53평) 규모다. 매장에는 ‘골든 프라이드’, ‘허니갈릭’ 등 대표 치킨 메뉴들과 함께 떡볶이, 불고기 라이스볼과 같은 한식 메뉴들을 판매해 다양한 ‘K푸드’를 맛볼 수 있다.
BBQ 관계자는 “미국에서 31번째 주로 유타 주에 진출하게 돼 기쁘다”며 “오랜 노하우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듭해 온 전략을 다듬어 올해에는 더 적극적으로 세계 무대에서 BBQ만의 ‘K푸드’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세 달 연속 2% 오름세...3월 소비자물가 2.1% 상승
2신한 프리미어 패스파인더 “트럼프 급변해도 고액 자산가들 흔들리지 않아”
3리테일 승부수 던진 증권사...WM 정조준
4'충격 실화' 맥주효모, 아군 아녔다?…'건강과 무관' 울상
5대우건설 컨소, 착공보고서 국토부 접수…GTX-B 공사 속도 낸다
6비덴트,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지정…상폐 기로
7“봄바람 휘날리며” 이번주 벚꽃 본격 개화
8‘코인 대통령’ 자처하더니…트럼프 일가, 이번엔 채굴업체 출범
9창업 7년 이하 스타트업이라면 ‘첫걸음R&D’ 노려라…18개월 간 최대 2억원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