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윤은혜, 뜻밖의 결혼 언급? "누구랑 밥 먹었다…"
베이비복스 윤은혜가 3년 안에 결혼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윤은혜는 21일 방송된 MBN 예능프로그램 ‘전현무계획2’에 출연, 지난해 연말 14년 만에 베이비복스 완전체로 무대에 선 에피소드를 비롯해 결혼에 대한 생각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윤은혜는 “저희가 예전에는 안무 배우는 게 하루 이틀이면 됐다. 언니들도 며칠만 만나면 되겠다 생각했는데 한 번 하고 나니까 안 되겠다, 진짜 큰일났다 싶더라”며 “맨날 만나야겠구나 해서 2주 동안 맨날 만났다”고 말했다.
연애와 결혼에 대한 이야기도 솔직하게 나눴다. 윤은혜는 결혼 생각이 없냐는 전현무의 질문에 “13년째 연애를 안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계획한 게 아니라 지금은 일을 열심히 하게 되면서 3년 안에 결혼하고 싶다. 손잡고 어딜 가고 그래 본 적이 없어 ‘누구랑 밥 먹었다’ 이런 것도 부럽다”고 말했다.
윤은혜는 “‘궁’ 할 때쯤엔 결혼을 빨리 하고 싶었다. 그땐 사람들에게 공격받지 않아도 되고 내 삶을 누릴 수 있는 게 결혼이라 생각했는데 그 때 작품들이 다 잘돼서 그 꿈이 미뤄졌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개인적으로 힘든 일도 생기고 중요한 것들이 미뤄지는 느낌”이라 밝힌 윤은혜는 “나를 찾아가는 시간이 10년은 걸린 것 같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그는 “예전엔 공격을 받은 거에 대한 억울함도 있었고 ‘왜 사람들은 보고 싶은 거만 보지?’ 싶었는데 지금은 그럴 수도 있고 저럴 수도 있고 내가 문제 삼지 않으면 문제 되지 않는다는 걸 깨달았다”고 말했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첫 선고' 체포방해 1심 결과 뜯어보니…8개 유죄·3개 무죄(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돌아온 서교수’ 키움, 서건창과 연봉 1억2000만원에 계약…“히어로즈의 문화와 시스템을 이해하는 선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블룸버그 "韓 원화 약세 우려 당연…시장 개방시 변동성 감수해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정책 훈풍 탄 VC, 규제 그림자 드리운 PE…온도차 극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전승호 코오롱티슈진 대표 "TG-C, 세계 최초 무릎골관절염 근원치료제 기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