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전세계가 빠진 ‘피·땀·눈물’...BTS, 유튜브 조회수 ‘10억뷰’ 돌파

그룹 방탄소년단 [사진 빅히트뮤직]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대표곡 중 하나인 ‘피 땀 눈물’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0억 회를 돌파하며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30일 해당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후 3시 38분경 기준으로 유튜브에서 10억뷰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여덟 번째로 10억뷰를 달성한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피 땀 눈물’은 2016년 10월 발표된 정규 2집 ‘윙스(WINGS)’의 타이틀곡으로, 레게 리듬을 바탕으로 한 뭄바톤 트랩 장르의 음악이다. 

전곡을 관통하는 테마는 유혹 앞에서 흔들리는 젊은이들의 내면적인 고뇌와 성장의 서사를 담고 있다. 

특히 뮤직비디오는 상징적 이미지와 세련된 연출, 빠른 편집 속도로 몰입도를 높이며 전 세계 팬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멤버들의 정교하고 강렬한 퍼포먼스도 영상의 흡입력을 더하는 요소로 작용했다.

한편, 현재 1억뷰를 넘긴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는 총 40편에 달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봄바람 휘날리며” 이번주 벚꽃 본격 개화

2‘코인 대통령’ 자처하더니…트럼프 일가, 이번엔 채굴업체 출범

3창업 7년 이하 스타트업이라면 ‘첫걸음R&D’ 노려라…18개월 간 최대 2억원 지원

4경제계 “상법 개정안 재의요구권 행사 다행”

5홈플러스 “채권 변제 최선 다할 것”…금감원 조사에도 ‘성실 응답’ 약속

6"호출하면 달려오는 자율주행 화장실, 상상해 봤니?"...만우절 깜짝 '모빌렛' 등장

7카톡 번진 ‘지브리 프사’…이미지생성 열풍에 챗GPT 이용↑

8게임 세계관 품은 전기 SUV… 현대차 ‘인스터로이드’ 공개

9목동·압구정 등 토허구역 실거주 위반 여부 점검한다

실시간 뉴스

1“봄바람 휘날리며” 이번주 벚꽃 본격 개화

2‘코인 대통령’ 자처하더니…트럼프 일가, 이번엔 채굴업체 출범

3창업 7년 이하 스타트업이라면 ‘첫걸음R&D’ 노려라…18개월 간 최대 2억원 지원

4경제계 “상법 개정안 재의요구권 행사 다행”

5홈플러스 “채권 변제 최선 다할 것”…금감원 조사에도 ‘성실 응답’ 약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