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전세계가 빠진 ‘피·땀·눈물’...BTS, 유튜브 조회수 ‘10억뷰’ 돌파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30일 해당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후 3시 38분경 기준으로 유튜브에서 10억뷰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여덟 번째로 10억뷰를 달성한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피 땀 눈물’은 2016년 10월 발표된 정규 2집 ‘윙스(WINGS)’의 타이틀곡으로, 레게 리듬을 바탕으로 한 뭄바톤 트랩 장르의 음악이다.
전곡을 관통하는 테마는 유혹 앞에서 흔들리는 젊은이들의 내면적인 고뇌와 성장의 서사를 담고 있다.
특히 뮤직비디오는 상징적 이미지와 세련된 연출, 빠른 편집 속도로 몰입도를 높이며 전 세계 팬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멤버들의 정교하고 강렬한 퍼포먼스도 영상의 흡입력을 더하는 요소로 작용했다.
한편, 현재 1억뷰를 넘긴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는 총 40편에 달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기타맨’ 이선정 “故김새론 이용? 소신대로 했을 뿐” [인터뷰①]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기타맨’ 이선정 “故김새론 이용? 소신대로 했을 뿐” [인터뷰①]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3대 이모님 가전답네”…더러운 우리집 새집 만드는 ‘이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백기사’로 얽힌 재계…경영권 분쟁 때 빛나는 동맹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유바이오로직스 ‘영업이익률 42.7%’, 백신기업 1위...고수익 유지 가능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