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적 거래금액에 따라 상금 커지는 구조…총 23종 가상자산 대상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누적 거래금액에 따라 상금이 커지는 ‘제1회 빗썸 거래왕’ 대회를 7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거래왕 대회는 가상자산 거래금액 일부를 상금으로 적립해 이용자에게 돌려주는 새로운 유형의 투자 이벤트다. 거래금액이 많은 투자자가 순위에 오르며, 거래가 활발할수록 상금도 커지는 구조다. 누적 거래금액을 기준으로 상위 이용자 460명을 선발해 가상자산별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거래 대상은 스택스(STX), 월드코인(WLD), 카이아(KAIA)를 포함한 총 23종 가상자산이다. 상금은 가상자산별 누적 거래금액 기준 상위 20명에게 지급되며, 수상자 발표 및 상금 지급일은 5월 28일이다.
대회 일정은 5월 7일 오전 11시부터 5월 20일 오후 11시 59분까지다. 참가자는 기간 중 빗썸 공지사항 내 안내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별도의 리워드가 제공된다. 메이커(지정가) 주문으로 거래한 이용자에게는 체결 금액의 0.05%를 별도 포인트로 적립한다. 이는 종목별로 회원당 최대 300만 포인트까지 지급된다. 기존 멤버십 포인트와는 별도로 제공되는 해당 리워드는 오는 6월 4일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강두식 빗썸 고객전략실장은 “빗썸 거래왕 이벤트는 활발히 가상자산을 거래한 이용자에 대한 보상을 강화하고, 다양한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거래 경험을 높이고 다양한 가상자산을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민주, '대통령 재판 중단법'· 법사위 소위 단독 처리(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백종원, 15년 만 방송 활동 중단 선언..무슨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고개숙인 최태원 “SK그룹 전사 보안체계 검토”[전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쪼개기 보호예수’ 백종원, 더본코리아 오버행 우려 잠재울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만약에 150억 달러 투자 나선 화이자, 디앤디파마텍·인벤티지랩에 호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