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미스토홀딩스, 1분기 영업익 1627억...전년 대비 0.4%↓

사업별로는 아쿠쉬네트 부문이 골프공 신제품 호조 및 골프 클럽 성장 모멘텀 지속으로 견고한 입지를 자랑하며 전년 동기 대비 8.7% 성장한 매출 1조218억원을 기록했다. 미스토 부문은 매출 2157억원을 나타냈다.
아쿠쉬네트 부문은 원재료 가격 상승, 소비 심리 둔화, 미국 관세 등 정책 불확실성 등을 극복하며 이번 1분기 향상된 실적을 보였다.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도 전 세계 프로 투어 점유율 75% 및 우승자 점유율 68%를 차지하는 골프공을 비롯해 클럽 및 기어 제품이 전년 대비 성장세를 지속해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미스토 부문은 경기 하락의 어려움 속에서 국내 신발 매출 강세와 온라인 DTC 채널 다각화 등을 수행하며 매출 2157억원을 나타냈다. 특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의 신발 부문이 ‘에샤페’ 인기에 힘입어 매출 상승세를 이끌었다.
이호연 미스토홀딩스 CFO(최고재무책임자)는 “미국 관세 등 정책 불확실성과 국내외 소비 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지속 성장세와 미스토 부문 내 휠라를 포함한 산하 브랜드의 성장이 전반적인 매출 성장을 뒷받침했다”며 “미스토그룹은 실적 개선과 각 브랜드 가치 제고에 주력하며 양질의 투자와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스토홀딩스는 지난 4월 기존 휠라홀딩스에서 사명을 변경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미 관세 협의 본격화…다음주 2차 기술협의 가동(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마켓인
마켓인
아이유·뷔, '이곳'에서 편안한 차림으로 목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우르르 쾅` 서울 북부·경기 일부 호우 특보, 퇴근길 비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SKIET 이어 SK지오센 佛 계열사도…EOD 위기서 기사회생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바이오플러스, 1600억 투자 음성공장 준공…연매출 1조 자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