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K도넛 완전 반했다"...노티드, 美 진출 한 달 만에 3만명 몰려
- 철저한 품질·IP 경쟁력 美心 공략
아트 디스트릭트 2호점 확장 임박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Knotted)가 미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26일 노티드에 따르면 미국 센추리시티 쇼핑몰에 위치한 LA 1호점은 오픈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3만명을 돌파했다.
럭셔리 브랜드와 트렌디한 식음료 매장이 밀집한 센추리시티 쇼핑몰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노티드 LA 1호점은 개점 초기부터 하루 평균 1000여명의 방문객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오전 10시 오픈 이후 오후 2시 전후로 모든 도넛이 완판되는 ‘솔드아웃’ 현상이 연일 지속되며 K도넛의 매력을 성공적으로 알리고 있다.
노티드의 성공적인 LA 진출 요인은 당일 새벽 신선하게 생산해 당일 폐기를 원칙으로 하는 철저한 품질 관리와 차별화된 맛에 있다. 노티드는 한국에서의 성공 모델을 미국에도 적용해 신선한 재료와 정성을 담은 프리미엄 디저트 경험을 현지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초기 진출 성과에 힘입은 노티드는 미국 시장 현지화 역량 강화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체계적인 인력 양성과 운영 노하우 축적을 통해 현지에 최적화된 공급 시스템을 구축하고 2호점 오픈 전까지 생산 효율성을 높여 늘어나는 수요에 안정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노티드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글로벌 시장에서 노티드가 지닌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입증한 첫 사례”라며 “LA에서 축적한 경험과 브랜드 자산을 교두보 삼아 K도넛의 감성과 품질을 세계에 전파하는 한편, 슈가베어를 비롯한 자사 IP 확장을 통해 글로벌 팬덤과 콘텐츠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티드는 LA 다운타운 인근 아트 디스트릭트 지역에 두 번째 매장 오픈을 준비 중이다. 지난 17일부터는 농심과 협업한 ‘바나나킥 크림 도넛’을 선보였으며, 향후 ‘바나나킥 크림 라테’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석달 일하고 “사표 낸다”는 日 청년들…“옮기면 임금 뛴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이것' 물고..팬들은 걱정,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 49.2%, 김문수 36.8%, 이준석 10.3%[리얼미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일진그룹, 미래 먹거리 수소사업 빨간불…가동률 30%대로 추락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분석 단가 1/4? 저커버그가 꽂힌 소마젠, 빌리언셀’ 수주 쓸어 담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