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주행거리도, 품격도 만족”…주한네덜란드 대사관이 선택한 전기차는
- 아이오닉 9, 주한네덜란드대사관 공식 차량 선정
국내 기준 1회 충전 최대 주행 가능거리 532km

현대차는 최근 현대차 아산공장에서 페이터 반 더 플리트 주한네덜란드대사와 김일범 현대차 글로벌생산담당 부사장, 박세국 아산공장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오닉 9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잘 갖춰진 국가로 꼽히는 네덜란드는 지속가능한 이동수단 전환 선도국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선택은 대사관의 공식 차량까지 친환경차로 교체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 중 하나로 보여진다.

페이터 반 더 플리트 주한네덜란드대사는 “아이오닉 9의 우수한 주행거리와 높은 경제 효율성 등 뛰어난 친환경성과 실용적인 성능을 고려해 공식 관용차로 직접 선택하게 되었다”며 “주한 공관 최초로 현대차의 선도적인 친환경 기술력을 대표하는 플래그십 아이오닉 9을 공식 차량으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그는 전달식 직후 아산공장 내 아이오닉 9 생산라인을 둘러보며 차량의 제조 과정을 확인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9이 탁월한 친환경성과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주한네덜란드대사 공식 전용 차량으로 채택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 많은 외교 현장에서 아이오닉 9을 비롯한 친환경차가 주목받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오닉 9은 최고의 기술력과 우수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탑기어(TopGear)가 주관하는 2025 탑기어 전기차 어워즈에서 ‘최고의 7인승 전기차’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대치동서 '두 번 투표' 의심 신고…경찰 수사 착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김준호♥김지민 '청첩장' 눈길 이유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대선 1일차 사전투표율 19.58% '역대최고'…호남 30% '돌파'(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GAIC2025]“성장 원한다면 중동 주식시장으로…상장 적극 고려해야”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의사들, 韓카티스템 수술 ‘열공’…메디포스트, 3상 준비 착착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