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큐브 에이지알 누적 판매 400만 돌파

24일 에이피알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400만대를 돌파했다. 지난해 12월 300만대 판매 기록을 달성한데 이어 약 5개월 만에 추가로 100만대가 판매된 것이다. 이를 시간으로 환산하면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는 지난 5개월 동안 약 13초마다 1대꼴로 팔린 셈이다.
에이지알의 판매 속도는 100만대를 기준으로 가속도가 붙고 있다. 지난 2021년 3월 공식 론칭한 에이지알은 첫 신제품 출시 후 약 2년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달성했다. 이를 시작으로 약 11개월 만에 200만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300만대 판매까지는 8개월, 이번 400만대 기록은 불과 5개월 만에 달성했다.
에이피알은 이번 성과가 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성장과 맞물리며 에이지알 브랜드 인지도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음을 방증한다고 설명했다.

세부 제품별로는 브랜드 대표 제품인 ‘부스터 프로’가 가장 높은 인기를 보였다. 뿐만 아니라 ▲울트라튠 40.68 ▲하이 포커스 샷 ▲부스터 프로 미니 등 2세대 뷰티 디바이스들도 견조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부스터 프로의 경우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용 젤이나 카트리지가 필요하지 않아 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접근성이 높은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에이피알은 이번 성과를 발판삼아 뷰티 디바이스의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다양한 뷰티 트렌드를 접목시킨 뷰티 디바이스 신제품 출시를 이어가는 것은 물론, 화장품부터 뷰티 디바이스 및 모바일 앱 연동 서비스까지 이어지는 ‘스마트 홈 케어’ 구조 아래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스킨케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의 인기 요인은 높은 효능감을 구현한 제품에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마케팅 전략 등이 더해진 결과라고 판단한다”며 “향후에도 홈 뷰티 디바이스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혁신 제품 출시, 서비스 개발 등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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