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불볕 더위에 잘 팔린다...신세계百, 모피 ‘프리오더’ 주목
- 여름철 미리 주문하면 10~20% 할인 구매 가능
7월 한 달 간 본점 등 11개 점포서 대규모 행

8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구호 ▲델라라나 ▲동우 ▲사바티에 ▲진도 등 총 19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브랜드별 스타일 수는 전년 대비 3배 확대된 150여 개로 구성돼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프리오더’는 여름철 미리 주문을 통해 겨울 시즌 신상품과 한정판 모피를 선점하고, 정가 대비 10~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이다.
특히 러시안 세이블처럼 원자재 수급이 제한된 고급 모피는 시즌에 들어서면 조기 품절되는 경우가 많다. 프리오더는 원하는 상품을 가장 확실하게 확보할 수 있는 기회로 떠오르고 있다.
브랜드 입장에서도 프리오더는 판로 확대는 물론, 수요를 미리 예측해 재고를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객과 브랜드 모두에게 ‘윈-윈’인 셈이다.
실제 프리오더가 집중되는 6~8월 동안 신세계백화점의 모피 매출은 3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2년에는 전년 동기 대비 모피 매출이 24% 늘었고 2023년과 2024년에는 각각 56%, 147% 증가했다.
이번 프리오더 행사는 ▲강남점 사바티에(7월8~13일) ▲델라라나(7월18~27일) ▲본점 구호(7월16~27일) ▲사바티에(7월22~27일) ▲하남점 진도모피(7월25~31일, 1F 행사장) ▲사우스시티 디에스퍼 (7월21~27일) 등에서 진행된다. 점별로 참여 브랜드는 상이하다.
대표 프리오더 상품으로는 고급 모피 소재 ‘세이블’을 활용한 숏 베스트가 있다.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 간절기부터 초겨울까지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프리오더 행사 외에도 올 하반기 글로벌 동물복지 인증 ‘퍼마크’(Furmark®)를 받은 상품 중심으로 특별 할인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가치 소비 흐름에 발맞춘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선현우 패션담당은 “과거에는 겨울 직전에 급하게 모피를 사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제는 여름 프리오더가 보다 합리적인 소비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VIP 고객은 물론 대중 고객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쇼핑 만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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