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상반기에 이어 2회 연속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기업 연구개발의 핵심 주체인 기업부설연구소의 질적 성장을 유도하고, 민간 R&D 생태계의 선순환을 촉진하기 위해 2017년부터 ‘우수기업연구소’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총 20개 연구소가 우수기업연구소로 선정됐다. 이 가운데 라이드플럭스는 피엔티, 차바이오텍과 함께 ‘최우수 기업연구소’로 이름을 올렸다. 라이드플럭스는 지난 2022년 상반기에도 우수기업연구소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재지정을 통해 2회 연속 지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향후 3년간 국가 연구개발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 정부 포상 등 지원 혜택을 유지하게 된다.
우수기업연구소 심사를 맡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라이드플럭스를 최우수로 선정한 배경으로 ▲세계적 수준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술과 응용 역량 ▲체계적으로 수립된 기술개발 로드맵 ▲석박사급 고급 인력이 중심이 된 연구 조직 ▲자율주행 관련 기술 특허와 무인 자율주행 허가 획득 성과 등을 꼽았다.
라이드플럭스는 2018년 설립된 이후 2020년 5월 국내 최초로 완전 공개 자율주행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으며, 복잡한 도심 환경과 다양한 기상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자율주행 성능을 입증해 왔다.
현재 라이드플럭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운전석에 안전요원이 없는 상태로 일반 도로 주행이 가능한 무인 자율주행 허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서울 상암 지역에서 단계적인 시험운행을 진행 중이다.
박중희 라이드플럭스 대표는 “자율주행은 도로 이용자의 안전과 직결되는 기술이기 때문에 기술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책임감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R&D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가장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자율주행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구속심사 6시간40분만에 끝나…이르면 오늘 밤늦게 판가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박은영 전 아나, 두 아이 엄마 된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공매도 도입한 코인 거래소…당국, 투자자 보호 입법 추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왓챠, CB 투자자가 회생절차 신청…"철회 요청, 협의 중"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큐렉소, FDA 늦어도 방향성 확실…이익·주도권 쥐고 미국시장 공략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