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30대는 몸, 40대는 머리, 50대는 시간을”...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 ‘부자의 기술’ 발간

'부자의 기술’은 “30대 몸을 쓰고, 40대 머리를 쓰고, 50대 시간을 써라"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개인 투자자들의 생애주기에 맞춘 자산관리 전략을 제시한다.
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 투자전략팀은 지난 2월 발간한 동명의 투자전략 보고서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례와 실행방안을 더해 이번 도서로 재구성했다.
‘부자의 기술’은 부자를 ‘경제적 자유와 자존감을 갖춘 사람’으로 정의하며 30대에는 인적자본을 활용한 근로소득 창출, 40대에는 자산 형성을 통한 금융소득 확보, 50대에는 은퇴 이후 자산소득 기반으로 삶을 설계하는 구조적 접근을 강조한다.
도서에는 직업 선택, 창업 전략, 근로 연장 등 실제 투자자와 직장인의 시기적 특성을 반영한 구체적인 사례도 담겨 있다.
한화투자증권 한두희 대표이사는 추천사를 통해 “무엇에 투자할지가 아닌 어떻게 투자할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며, “시류에 휩쓸리지 않는 투자 태도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트러스톤자산운용 이원선 전 CIO는 “마치 부자들의 일기장을 보는 듯한 책”이라며 “돈과 인생의 가치를 높이는 데 실질적인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우정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바이오 플랫폼 성과 가시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박나래, 도난 당한 모두 돌려 받아..범인 근황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전세대출 막혔다…서울보증 시스템 장애에 세입자 '발동동'(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자본시장 신뢰 깬 기자 선행매매…‘주식 거래내역 공개’ 도입되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퀀타매트릭스 대표 "사람 살리는 솔루션…도입 병원 대폭 확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