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청바지에 운동화, 테슬라 몰고 출근한 최휘영…"다른 시각으로 정책 점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지명된 최휘영 후보자는 14일 "지금까지와는 조금은 다른 시각과 관점으로 (문화정책을) 점검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최 후보자는 이날 오전 8시 56분 인사청문회 준비단이 있는 서울 종로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사무실로 처음 출근했다.
그는 청바지에 운동화를 신고 넥타이를 매지 않은 자유로운 복장으로 자신 소유의 테슬라 차량을 운전해 출근했다.
최 후보자는 "중책을 맡게 된 데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해야 할 일들을 찾고 또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문화예술계가 그동안 이뤄온 성취와 쾌거를 돌아보면 정말 놀랍고, 무한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이런 엄청난 기회를 잘 활용하고 있는지, 우리 문화 저력을 더 크고 단단하게 하기 위해서는 어떤 일들을 해야 하는지 등을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최대 온라인 포털 NHN 대표를 지낸 정보기술(IT) 전문가이기도 한 최 후보자는 "임박한 인공지능(AI) 시대를 대비해서 문화예술 체육 관광 등 제반 분야들이 잘 준비하고 있는지도 점검하겠다"고도 강조했다.
최 후보자는 다만 문화예술 및 체육 분야와는 거리가 먼 '파격 인사'라는 일각의 우려에 관해선 "자세한 이야기는 인사청문회 때 말씀드리도록 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文 정부 집값 통계조작이 정치감사?…감사원, 내부 반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
박나래, 도난 당한 모두 돌려 받아..범인 근황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30만닉스’ 찍었는데 '중립' 리포트 찬물…엇갈린 전망[주톡피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K콘텐츠 인기에도 밑빠진 독?…돈 넣기 꺼리는 투자자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퀀타매트릭스 대표 "사람 살리는 솔루션…도입 병원 대폭 확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