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하나은행, 자녀 통장 비대면 개설하면 올영 1만원 상품권 제공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하나은행은 만 18세 이하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하나 꿈나무 손님 첫 통장으로 스텝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내 아이통장 만들기' 서비스를 통해 미성년 자녀의 계좌를 1개 이상 처음 개설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녀 수에 제한 없이 자녀 1인당 한 번씩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참여자는 다이소 1만원 상품권, 올리브영 1만원 상품권, 메가MGC커피 10잔 등 총 3종의 경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9월 14일까지 진행된다.
부모가 대리인으로 청약통장을 개설하면 '2만 하나머니 적립바우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해당 바우처는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 이벤트 페이지와 하나금융그룹 생활금융플랫폼 '하나머니'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내 아이통장 만들기는 영업점 방문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미성년 자녀의 입출금 통장, 적금, 청약저축, 외화통장 등 계좌 개설뿐 아니라 전자금융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녀가 만 12세 이상인 경우 체크카드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을 통해 처음 금융을 경험하게 된 미성년자 손님을 환영한다"며 "하나은행을 선택해준 부모님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통해 차별화된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전세대출 조이기 본격화…서민·청년 '살 집' 더 좁아지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애즈원 이민, 향년 47세 사망…해외서도 충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소비쿠폰에 살아난 전통시장…노인·취약계층 지갑 열렸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홈플러스 4개점 인수 관련 대출 5800억, 만기 1년 연장 성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주가에 막힌 HLB·HLB생명과학 합병, 재추진 가능성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