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위메이드, 2분기 영업손실 285억원…하반기 ‘이미르’ 글로벌 출시로 실적 개선 노린다
- 2분기 매출 약 1168억원, 영업손실 약 285억원, 당기순손실 약 283억원 집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경쟁력 강화 위해, 양질의 외부 게임 온보딩 박차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위메이드가 8일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약 1168억원 ▲영업손실 약 285억원 ▲당기순손실 약 283억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18%, 전년동기 대비 약 32% 하락했다. 올해 1분기 국내에 출시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 ‘로스트 소드’ 등의 신작 효과가 줄어들고, 기존 게임 매출도 감소했다.
2025년 상반기 누적 매출은 약 2587억원, 영업손실은 약 399억원이다.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한 결과, 반기 기준 영업적자는 전년동기 대비 약 219억 원 줄며 대폭 축소됐다.
하반기에는 ‘미르의 전설2, 3’ 중국 라이선스 매출이 반영되고 다양한 신작 출시도 예정돼 있어, 2024년에 이어 연간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위메이드는 IP 및 플랫폼 다변화 전략을 기반으로 준비 중인 신작 게임들을 통해, 매출원 확대와 실적 개선에 속도를 낸다. 올 하반기 출시 예정작인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버전, 미르M 중국 버전, 미드나잇 워커스를 포함해, 내년까지 10종 이상을 국내외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는 서비스 고도화, 접근성 강화, 수익 모델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양질의 외부 게임 온보딩에 박차를 가해, 2026년까지 10개 이상의 외부 게임을 확보하고 플랫폼 관련 매출을 단계적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8월 12일 서비스를 시작하는 ‘롬: 골든 에이지’는 사전예약 수 400만을 돌파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위메이드맥스는 2025년 2분기 매출 약 330억원, 영업손실 약 167억원, 당기순손실 약 152억원을 기록했다. 하반기부터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앞세워, 실적 반등에 나선다. 올 7월에는 ‘악마단 돌겨억!’과 ‘로스트 소드’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미 정상회담 앞두고…구글지도 반출 결정 또 미뤘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병만, 딸 파양 소송 승소…"패륜행위 인정"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반도체 관세 '촉각'…삼성·SK, 애플처럼 면제 받을까(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3년간 배당 늘린다더니…고려아연, 중간배당 생략한 배경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엔허투 SC' 임상 다음달 개시…알테오젠, 글로벌 ADC 개발 판도 바꾸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