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롯데리아 인기 가파르다”...소비자 관심도 1위 맥도날드 바짝 추격
- 근소한 차이로 맥도날드 1위, 롯데리아 2위
신메뉴 인기가 온라인상 관심도로 이어져

[이코노미스트 라예진 기자] 햄버거 브랜드 중 국내 브랜드인 롯데리아의 소비자 관심도가 급격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7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온라인에서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맥도날드, 이어서 롯데리아와 버거킹 순으로 나왔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주요 햄버거 브랜드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맘스터치 △프랭크버거 △KFC △노브랜드버거 등이다.
분석 결과, 맥도날드가 올 2분기 총 25만8147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7개 햄버거 브랜드 중 관심도 1위에 자리했다. 특히 지난 6월 맥도날드가 신제품 '클래식 핫도그'를 선보이며 스낵 메뉴 라인업 확대에 나섰는데 이같은 메뉴가 온라인 상에서 큰 반응을 이끌었다.

버거킹은 21만9399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3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맘스터치 20만665건 △프랭크버거 15만6806건 △KFC 10만6319건 △노브랜드버거 6641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 2분기 국내 햄버거 브랜드 관련 총 포스팅 수는 120만4843건으로 지난해 2분기 대비 53만143건, 78.57%나 대폭 늘었다"면서 "이는 고물가 상황에서 1만원 이내로 한끼 해결이 가능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미 정상회담 앞두고…구글지도 반출 결정 또 미뤘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김병만, 딸 파양 소송 승소…"패륜행위 인정"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반도체 관세 '촉각'…삼성·SK, 애플처럼 면제 받을까(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3년간 배당 늘린다더니…고려아연, 중간배당 생략한 배경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엔허투 SC' 임상 다음달 개시…알테오젠, 글로벌 ADC 개발 판도 바꾸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