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시니어 고객 특화 브랜드인 '신한 SOL(쏠)메이트'를 공식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브랜드는 신한의 디지털 대표 브랜드 SOL과 평생의 동반자를 뜻하는 'Soulmate(소울메이트)'를 결합한 단어다. 은퇴 후 인생 전환기를 함께 준비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신한금융 측은 설명했다. 고령층 고객뿐만 아니라 은퇴나 경력 전환 등을 앞두고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비금융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신한금융 주요 그룹사들은 고객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생활 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금융 부문에서는 연금, 신탁, 펀드, 보험, ETF, 대출 등 생애 전환기에 필요한 상품군을 고도화하고, 은퇴 이후 소득 절벽을 완화할 수 있는 현금흐름 기반의 자산관리 솔루션을 강화한다. 비금융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요양원과 실버타운, 병원 예약 대행, 치매 예방 프로그램, 재취업 연계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신한금융은 SOL 앱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본격화하고 문화·예술·건강 이벤트 확대를 통해 신한 SOL메이트를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는 종합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 SOL메이트는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한 고객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종합 라이프케어 브랜드"라며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공감하는, 더욱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강종일 메디팔 대표 "전례 없는 재진환자관리시장 개척…성장 가속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김종국 ♥예비신부 정체 시끌…LA 여친설 추측?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영끌 무섭지만, 집값은 더 무서워" 가계빚 급증한 이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돈 되는 건 다 판다"…SK, 저우산 LNG터미널 지분 정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넥스트바이오메디컬 16兆 자궁근종 치료시장 다크호스 '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