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BBQ, 美 외식 브랜드 순위 180위…4년 연속 상승세

NRN의 ‘TOP 500’은 미국 외식 산업 내 브랜드의 연간 매출, 매장 수, 성장률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발표한다. 미국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전반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브랜드 지표 중 하나다.
BBQ는 지난 2021년 처음 376위로 순위에 진입한 이후 4년 연속 상승세를 이어오며, ▲2022년 333위 ▲2023년 270위 ▲2024년 223위에 이어 올해 180위를 기록했다.
BBQ는 “단기간 순위 상승뿐 아니라 지속적인 브랜드 성장과 미국 시장 내 안착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결과”라며 “프랜차이즈 산업의 본고장이자 글로벌 외식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하는 시장인 미국에서 한국 브랜드인 BBQ가 Top 200에 진입하며 브랜드 경쟁력과 현지화 전략, 지속 가능한 운영 성과가 함께 작용해 성과를 이끌어 냈다”고 평가했다.
BBQ는 브랜드 성장뿐 아니라 제품 경쟁력에서도 현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국 요리 전문 매체인 테이스트 오브 홈(Taste of Home)이 발표한 ‘가장 맛있는 치킨’ 설문 조사에서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 Top 200 진입은 세계 외식 산업의 중심인 미국에서 BBQ의 비즈니스 모델과 브랜드 철학, 맛이 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K-푸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동훈 원망한 김건희, 아직 정신 못 차려"...옥중 토로에 낚였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
에일리♥최시훈, 신혼 달콤함 가득 담은 LA 투샷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NCC 25% 감축' 석화 사업재편 시동…‘빅딜’은 없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이수스페셜티케미칼, 일본에 황화리튬 거점 마련한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시총 1조원 메지온, 폰탄치료제 기대감이 지속되는 까닭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