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보가, 기능·구성 차별화된 ‘보가9 베가’ 카니발 로우·하이리무진 3종 출시

카니발 하이리무진 특장차 전문 기업 ㈜보가는 새로운 리무진 라인업 ‘보가9 베가’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는 상이한 용도와 예산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각각 ‘보가9 베가S’, ‘보가9 베가 하이’, ‘보가9 베가 로우’다.
세 모델 모두 탑승자의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설계와 편의 기능이 공통 적용됐다. 2열과 3열에는 통합 전동 레일 시스템이 탑재돼 좌석 배치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다. 보가9이 자체 개발한 전동 의전 시트는 국내 안전 인증을 완료했다. 전 좌석에는 최고급 나파가죽이 사용되고 열선 및 통풍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포함된다. 1열 조수석과 2열 좌석에는 마사지 기능이 적용돼 장거리 이동 시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전동 시트에는 끼임 방지 기능이 포함된다. 3열 공간은 기존 대비 약 15cm 확장돼 후방 거주성이 개선됐다. 2열 회전 시트는 국내 리무진 시트 중 가장 낮은 착좌고를 구현해 승하차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최상위 모델인 ‘보가9 베가S’은 PC 기반 고성능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55인치 천장형 디스플레이와 앰비언트 조명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시그니처 전용 트림으로 판매된다.
중간급 ‘보가9 베가 하이’는 스마트 TV 기반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적용해 주요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가격 부담을 줄였다. 전용 DSP 오디오 시스템이 포함된다. 2열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를 통해 좌석, 공조, 조명 등을 조작할 수 있다.
‘보가9 베가 로우’는 전고를 낮춘 로우 루프 설계가 특징이다. 기본 편의 사양을 유지한 채 가격 경쟁력을 갖춘 모델이다. 2열 터치스크린 제어 시스템 역시 포함된다.
전 모델 바닥에는 보가9이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세라믹 플로어가 기본 적용된다. 마감 소재는 우드, 화이트 대리석, 블랙 대리석 중 선택 가능하다. 실내 인테리어 완성도와 개인 취향을 모두 반영해 선택할 수 있다.
㈜보가 관계자는 “보가9 베가 시리즈는 전 좌석 전동화와 통합 제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편의성과 품질 간의 균형을 고려해 설계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고급 리무진 시장에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부산 고교에 ‘폭발물 설치’ 협박 팩스…학생 500여명 대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걸리면 혼난다" 수지 '루머'에 대표 발끈..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내년 예산 728조, 전년比 8.1%↑…AI강국 마중물로 쓴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올해 벌써 6번째…사모펀드 ‘릴레이 세무조사’ 다음 타자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퀀타매트릭스, 국내 최초 美정부 200억 지원과제 뚫었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