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카사, 서초지웰타워 한층 45억여원 매각…“5번째 매각 행진"
- “업계 최다 매각 기록”…누적 매각 총액은 513억3000만원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부동산조각투자플랫폼 카사는 서초지웰타워 한층(12층) 매매 계약을 체결하며 매각을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초지웰타워는 카사의 두 번째 공모 건물로, 2021년 7월 공모가 진행됐다. 지난달 25일부터 닷새간 열린 수익자총회에서 98.44%의 찬성률로 매각안이 가결돼 매각 절차에 돌입한 바 있다.
매각 대상은 해당 건물 12층이고 최종 매각가는 45억5000만원이며 카사는 한국토지신탁과 함께 잔여 매각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투자자들은 정기 배당금과 매각 차익을 포함해 공모가 대비 약 25%의 누적 수익률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카사는 전했다.
이로써 카사는 5번째 매각을 성사하며 조각투자 업계 최다 매각 기록을 달성했다. 이번 매각을 마무리하면 카사의 누적 매각 총액은 513억3000만원이 된다.
홍재근 카사 대표는 “큰 자본이 없이도 우량 입지 건물에 투자해 배당과 매각차익까지 얻을 수 있는 것이 부동산 조각투자의 장점”이라며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우량 건물을 투자 포트폴리오에 담을 수 있도록 투자 자산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사가 공모한 건물은 대신증권 계좌를 통해 투자할 수 있다. 대신증권은 2023년 카사를 인수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조현 외교장관 "구금자 석방연기 美사정 밝힐 단계 아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제는 韓 대표’ 카스트로프, 애국가 열창 화제…45분 ‘미친개’처럼 뛴 한국의 신형 엔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취임 100일 앞두고 코스피 사상최고…정책 랠리 기대감 재부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수백억 차익' 배우 박중훈, 강남 오피스 '타워 432' 매물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큐라클, 제2의 올릭스로 부활하나…MT-101기술수출 '초읽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