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日 스시 장인 스승·제자 뭉친다…신라호텔, 아리아께에 ‘기무라 마사시’ 셰프 초청

‘기요다 스시’는 도쿄를 중심으로 발달한 정통 에도마에 스시를 추구하는 곳이다. 좌석이 단 8석인 작은 스시집이지만 6개월 전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명성이 높다.
기요다 스시는 ‘주방장에게 믿고 맡긴다’는 의미의 ‘오마카세’를 탄생시킨 선구적인 스시집으로, 당대 최고의 장인에게 가게를 물려주는 방식으로 명성을 이어가는 곳으로 유명하다.
기무라 마사시는 기요다 스시의 3대 장인이며, 일본에서도 스시 명장으로 소개되는 인물이다.
이번에 아리아께에서는 기요다 스시의 헤드 셰프이자 3대 장인인 기무라 마사시 셰프와 4대 장인 ‘요시자와 노리히코’ 셰프, 기무라 마사시 셰프의 제자인 아리아께 스즈키 요시히로 셰프가 함께 갈라 디너를 선보인다.
기무라 마사시 셰프는 일식에 대한 마음과 자세, 열정 등을 고려해 신중하게 제자를 선정하기에 많은 제자를 양성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즈키 요시히로 셰프는 기요다 스시에서 일식을 시작해 정통 에도마에 스시의 정신과 일식 재료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오랜 시간 기무라 마사시 셰프와 함께 하며 그의 노하우와 정신을 사사받았다.
이번 갈라 디너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단 이틀 동안 진행되며, 갈라 디너 당일 공수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기요다 스시에서 직접 구성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셰프와 소통하고 교감하며 미식을 즐기는 ‘스시 카운터 오마카세’와 스시 코스 메뉴가 제공되는 ‘홀 특선 스시 코스’ 중 선택 가능하다. 기무라 마사시 셰프가 도쿄 오마카세 페어링 트렌드를 반영한 ‘주류 페어링’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스시 카운터 오마카세는 기무라 마사시 셰프가 즉석에서 선보이는 제철 식자재를 활용한 특별 메뉴로 준비된다. ‘홀 스시 코스’는 요시자와 노리히코 셰프를 중심으로 제철 생선회부터 기요다 특전 스시 등 7가지 스시 코스 메뉴를 구성해 제공한다.
서울신라호텔의 일식당 ‘아리아께’에는 기무라 마사시 셰프의 제자가 있다. 스즈키 요시히로 셰프를 필두로 문성오 셰프와 엄종헌 셰프가 기무라 마사시 셰프에게 사사받은 정통 에도마에 스시를 선보인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특검, 도주한 이기훈 체포…김건희 삼부토건 의혹 수사 탄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제는 韓 대표’ 카스트로프, 애국가 열창 화제…45분 ‘미친개’처럼 뛴 한국의 신형 엔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취임 100일 앞두고 코스피 사상최고…정책 랠리 기대감 재부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수백억 차익' 배우 박중훈, 강남 오피스 '타워 432' 매물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큐라클, 제2의 올릭스로 부활하나…MT-101기술수출 '초읽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