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는 11일 아디다스가 아우디 F1 팀의 공식 의류 파트너로 참여해 드라이버, 메카닉, 엔지니어를 위한 고기능성 의류를 공동 개발한다고 밝혔다.
두 브랜드는 아우디의 디자인 철학인 ‘명료함과 정밀함’에 아디다스의 혁신 기술과 스타일을 더해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F1 팀 구성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일상 업무와 경기 현장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을 함께 개발한다.
협업은 팀 의류를 넘어 팬들에게까지 확장된다. 아우디와 아디다스는 공동으로 팬들을 위한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이며, 의류와 신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컬렉션은 첫 레이스 이전에 공개돼 팬들의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게르놋 될너(Gernot Döllner) 아우디 CEO 겸 자우버 모터스포츠 이사회 의장은 “아우디와 아디다스는 수십 년간 스포츠 분야에서 혁신과 성능을 기반으로 협력해왔다”며 “이번 F1 파트너십은 두 브랜드의 장점과 비전을 하나로 모으는 의미 있는 도전”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우디의 디자인 철학을 담은 아디다스 컬렉션은 명확성과 정밀함을 상징하며, 아우디가 F1에 진출하는 과정에서 양사가 함께한다는 점은 깊은 신뢰를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아디다스 비욘 굴덴(Bjørn Gulden) CEO는 “세계 최고의 경쟁 무대인 F1에서 아우디와 함께하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아우디의 네 개의 링과 아디다스의 세 줄무늬가 함께하는 이번 파트너십은 모터스포츠의 새로운 역사를 쓸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양사는 트랙 안팎에서 협업하며, 아우디 F1 팀이 성공을 거두고 새로운 팬층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조나단 휘틀리(Jonathan Wheatley) 아우디 F1 팀 감독은 “아우디와 아디다스의 협력은 팀의 도약을 상징하는 중요한 순간”이라며 “엘리트급 고기능성 스포츠 장비를 통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하고, 혁신과 스타일을 바탕으로 팬들에게 영감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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