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모터스튜디오 서울 새단장
N 브랜드·아이오닉 한자리에

현대자동차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이 리뉴얼을 완료하고 재개관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지난 2014년 문을 열었다. 이곳은 단순한 차량 전시장을 넘어, 브랜드 방향성을 반영한 모빌리티 전시와 문화·예술 콘텐츠, 시승 프로그램 등을 통해 고객이 현대차와 자동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아왔다.
이번 리뉴얼은 ‘자동차에 대한 모든 취향을 담은 놀이터’를 콘셉트로, 자동차의 본질로 돌아가 헤리티지, 라이프스타일, 레이싱 등 다양한 주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꾸며졌다.
현대차는 전시와 체험에만 머무르지 않고, 고객들이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서의 역할도 강화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개관 당시 설계를 맡았던 건축사무소 '서아키텍스'와 다시 협업해, 파이프와 강판 등 자원 순환 철학을 반영한 기존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최신 자동차 콘텐츠에 맞춰 효율적으로 공간을 재구성했다.

1층과 2층에는 일본의 복합문화공간 브랜드 ‘츠타야 서점’을 운영하는 CCC(Culture Convenience Club)와 손잡고 ‘오토라이브러리’를 마련했다.
'오토라이브러리'는 자동차 관련 서적과 아이템을 함께 전시해 몰입감을 높였다. 헤리티지,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션 등 3개 섹션으로 나눠 2500여 권의 도서와 500여 개의 자동차 전문 아이템을 세심하게 큐레이션했다.
특히 미니카, 카탈로그, 엠블럼 등 마니아층이 선호하는 희귀 빈티지 아이템을 전 세계에서 수급해 구성한 ‘빈티지 컬렉션’을 전시하고, 일부는 구매도 가능하다. 또한 카멜 트로피 한정판 패키지를 비롯해 자동차 역사, 캠핑·여행 등 라이프스타일 도서와 미래 모빌리티 관련 서적까지 폭넓게 만날 수 있다.

3층과 4층은 차량 전시 공간으로 꾸몄다. 3층에는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의 10주년을 기념한 전용 공간이 들어섰다. RN24 롤링랩과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N 퍼포먼스 파츠월, 레이싱 게이밍 존 등 다양한 전시를 통해 N 브랜드의 연구개발 과정과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다.
4층에는 현대차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 차량을 전시하며, 108개의 다이캐스트가 부착된 ‘다이캐스트월’을 통해 다양한 색상 조합을 체험할 수 있다.
5층에는 새롭게 선보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멤버십’ 전용 공간 ‘HMS 클럽 라운지’가 마련됐다. 이곳에서는 신차 연구개발 스토리 전시와 함께 코워킹 스페이스가 제공돼, 멤버십 모임과 다양한 자동차 관련 활동이 가능하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앞으로도 동호회 프로그램 ‘카밋’을 비롯해 전문가 토크,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시승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고객 체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회사로서 현대자동차는 단순한 제조사를 넘어, 자동차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폭넓은 자동차 문화와 다양한 취향을 경계 없이 아우르며, 자동차를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그 문화를 완성해 가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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