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우리은행, 외국인 유학생 대상 ‘금융+생활정보’ 플랫폼 출시
- K-campus 제휴해 학업·생활·취업 정보 제공
해외송금·TOPIK 무료강의 등 금융·비금융 서비스 결합

우리은행은 30일 외국인 전용 금융 애플리케이션 ‘우리WON글로벌’ 내에 유학생 전용 서비스 ‘유학생 커뮤니티’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 외국인 유학생 규모가 26만 명을 넘어서며 급증하는 가운데, 이번 서비스는 이들의 빠른 한국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생활·문화·교육·인턴쉽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형 플랫폼으로, 유학생 정착의 첫 관문 역할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유학생 커뮤니티’는 외국인 유학생 플랫폼 ‘K-campus’와의 제휴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K-campus가 제공하는 대학별 주요 뉴스, 인턴쉽 정보, 한국 생활 리뷰·가이드 등 검증된 현지화 콘텐츠를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 금융 기능에 유용한 비금융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해외송금 ▲비대면 계좌 개설 등 핵심 금융 기능과 더불어 ▲TOPIK(한국어능력시험) 무료 강의 같은 학습 지원도 연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우리WON글로벌’은 총 17개 언어를 지원해 초기 정착 과정의 언어 장벽을 낮췄다. 유학생은 ▲계좌 조회·이체 ▲해외송금 등 일상 금융 업무와 ▲생활 정보 확인을 한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으며, 필요 시 ▲다국어 상담 연결도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외국인 유학생이 처음 한국에 와서 겪는 불편을 금융과 정보 서비스의 결합으로 줄이는 것이 ‘유학생 커뮤니티’의 출발점”이라며 “유학생 커뮤니티가 외국인 유학생들의 생활 적응을 돕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李대통령 "조선시대 매점매석은 사형"…식료품 물가 관리 강력주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추성훈, 韓 문화에 충격 “日, 최소 30만 원 시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배임죄, 70여년만에 역사 속으로…연내 대체입법 만든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호텔 투자 시장 활기…신라스테이 서부산 매물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피플바이오 혈액치매진단, 中 하이난 의료특구 허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