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이슈
‘20년 만 복귀’ 김민종, ‘피렌체’로 할리우드 영화제 3관왕
- 작품상·감독상·각본상 수상…11월 말 국내 개봉

7일 홍보사 에스브이컴에 따르면 피렌체는 지난 4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25 글로벌 스테이지 할리우드 영화제’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을 받았다.
이창열 감독이 연출한 피렌체는 중년 남성 석인(김민종 분)이 지난 삶을 되돌아보며 잃어버린 것들의 의미를 깨달아가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탈리아 피렌체의 풍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김민종의 내면 연기가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민종은 홍보사를 통해 “오랜만의 영화 복귀작이 할리우드에서 인정받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 출연한 예지원은 “한국 영화의 정서를 세계 관객과 나눌 수 있어 영광”이라고 전했다.
올해 28회를 맞은 글로벌 스테이지 할리우드 영화제는 전 세계의 장편과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를 초청하고 신진 영화인을 발굴하는 영화제다.
에스브이컴 관계자는 “이 영화제에서 수상한 한국 영화는 피렌체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피렌체는 다음 달 말 국내 개봉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1박에 40만원? 차라리 다낭을"…바가지 논란, 언제까지 [여행숙려캠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추신수, 충격 발언 "♥하원미와 살기 어려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내달 1일부터 대형트럭에 25% 관세”… 韓영향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우주株 잔혹사 끝낼까" 나라스페이스, 상장 성패에 투자자 촉각[마켓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밸류업 외치던 노을, 2년 만에 또 주주배정 유증 강행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