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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 3분기 영업익 51.3% 증가한 294억원…“역대 최대 수익”
- “수익 중심 경영·운영 효율화”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보령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약 2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지난 28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28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334억원으로 263.5%나 급증했다.
분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모두 역대 최대로 수익 중심 경영 및 운영 효율화를 통한 사업구조 개선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약사업 분야는 수익성과 성장성 중심 포트폴리오로 재편하며 영업이익이 역대 최대인 285억원을 기록했다.
컨슈머헬스케어 분야는 영업이익 12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하며 재무 건전성 강화를 진행 중이라고 보령은 설명했다.
제약사업 분야는 수익성과 성장성 중심 포트폴리오로 재편하며 영업이익이 역대 최대인 285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올 1·2분기 영업적자를 냈던 자회사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재고 정상화로 3분기 12억원 영업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만성대사질환 분야에서 고혈압 신약 ‘카나브’ 패밀리 분기 매출은 425억원을 기록했다. 일반의약품 분야에서 위장약 ‘겔포스’가 분기 매출은 53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에 비해 33.1% 늘었다.
특허가 만료된 오리지널 의약품을 도입해 판매하는 ‘LBA’ 전략을 통해 황보한 항암제 ‘젬자’ 분기 매출은 61억원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19.9% 증가했다. 액상 제형 전환 확대로 지속 성장 중인 것으로 평가된다.
LBA 전략 제품 중 하나인 ‘알림타’ 분기 매출은 73억원으로 전년 동기 195억원에 비해 62.7% 감소했다. 자체 생산 전환을 완료해 성장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보령은 최근 글로벌 제약사 사노피와 세포독성 항암제 ‘탁소텔(성분명 도세탁셀)’의 ▲국내외 판권 ▲유통권 ▲허가권 ▲생산권 ▲상표권 등을 포함한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한 인수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보령 관계자는 “LBA, 카나브 등 자가제품 및 고수익 전략제품 중심으로 영업력을 강화하고 경영 효율화에 집중한 결과 ‘역대 최대 분기 매출·영업이익’을 달성하는 등 외형 성과와 내실 개선을 동시에 이뤄냈다”며 “향후 필수의약품 제조 인프라 확보, 글로벌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 확대 등 폭넓고 안정적인 수익 기반 마련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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