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신전떡볶이 손자도 데뷔한다…신세계·네이버 '재벌돌' 시대
국내 대표적인 떡볶이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신전떡볶이 창업주의 손자가 곧 아이돌로 데뷔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유경 신세계 회장의 장녀인 애니(문서윤), 이해진 네이버 창업자의 아들 로렌(이승주) 등 이른바 '재벌돌'의 연예계 진출이 활발해졌다.
28일 기획사 모덴베리코리아에 따르면 2026년 하반기에 선보일 신규 보이그룹에 연습생 하민기가 포함돼 대중과 소통할 예정이다.
하민기는 2007년생으로, 신전떡볶이 창업주의 손자이자 하성호 대표의 조카로 알려졌다.
SM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도 거쳤다.
신전떡볶기 창업주 일가에서도 하민기의 데뷔를 응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하민기는 소속사를 통해 "다양한 팬들과 소통할 생각에 벌써 설렌다"며 "아직 연습생이지만 아티스트가 되어 진심을 담은 음악으로 대중에게 다가가고 싶다"고 밝혔다.
앞서 혼성 아이돌 그룹 '올데이프로젝트'의 멤버 중 하나로 신세계 창업주 일가인 애니가 데뷔해 '재벌돌'로 먼저 이름을 알렸다.
애니는 정유경 신세계 회장의 장녀이자 이명희 신세계그룹 총괄회장의 손녀이며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의 조카다.
지난 6월 5인조 혼성그룹 올데이프로젝트 멤버로 데뷔해 활발하게 활동중이다.
아이돌은 아니지만 가수, 모델 등으로 연예계에서 활동중인 로렌은 이해진 네이버 창업자이자 의장의 아들로 주목을 받았다.
해외 유학을 마치고 귀국해 가수, 모델, 클럽 DJ, 프로듀서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한 바 있다.
네이버는 전문 경영진 체제로, 이해진 의장의 자녀들은 경영에 참여하지 않고 있다. 로렌 역시 집안의 반대 없이 음악 활동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4000피' 웃는 건 반도체만 아니다"…증시 호황에 '불' 만난 증권株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올데이 프로젝트 영서, 윙크 한 방에 ‘비주얼 심쿵’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속보]한미 정상회담 오후 4시6분 종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3000억 몸값' 비극일까…매각 맞물린 런베뮤 과로사 논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구바이오제약, 바이오벤처 투자 '마이더스의 손' 등극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