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사과 15% 할인·택배비 무료, 구매 행렬 이어져
올해 축제는 '청송사과~다시 푸르게, 다시 붉게'를 주제로 11월 2일까지 청송읍 용전천 일원에서 열린다. 화창한 가을 날씨가 축제의 흥을 돋우며, 개막 첫날부터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둘째 날인 10월 30일에는 특설 씨름장에서 제4회 청송황금사과 전국고교장사 씨름대회가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전국의 씨름 유망주들이 모여 한판 승부를 펼치며 축제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이외에도 청송을 배우고 즐기는 내고장 청송 알기 퀴즈대회, 사과 올림픽, 도전! 사과 선별 로또, 황금사과를 찾아라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성황을 이루고 있다.
또한 현장 판매부스에서는 청송사과를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택배비까지 무료로 지원해 인기를 끌고 있다. 개막 첫날에만 2,600상자가 팔리는 등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31일에는 시니어 한마당, 어르신 가요제, 청소년 뮤지컬 공연 등 세대가 함께 즐기는 무대가 예정돼 있다. 저녁에는 가수 김희재, 진해성, 천록담 등이 출연해 축제의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릴 전망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과축제는 전국의 축제 중에서도 가장 품격 있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며, "청송의 청정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잊지 못할 가을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韓과 각별한 인연 강조한 젠슨 황···삼성·현대차와 협업 발표 예고[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LG, 대전서 기적 같은 역전..통합 우승까지 '1승'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韓과 각별한 인연 강조한 젠슨 황···삼성·현대차와 협업 발표 예고[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코인社 M&A’ 본격화…거래소·커스터디 대형화 가속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네오켄바이오, 국내 첫 GMP 의료용 대마 생산시설 내달 착공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