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현대카드, 3분기 누적 순이익 2550억… 전년 比 6.2% 증가
영업수익은 2조 7464억원으로 1년새 8% 늘었다. 카드수익이 1조303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8% 증가했고, 이자수익은 1조 2423억원으로 12.5% 늘었다.
같은 기간 영업비용은 8.1% 늘어난 2조4177억원을 기록했다. 카드비용이 6.7% 증가한 7917억원이었고, 대손비용은 1년 전에 비해 19% 증가해 3342억원이었다. 경기침체에 따라 연체율 등이 올라 대손비용이 급증했다는 게 현대카드의 설명이다.
본인 회원 수는 약 1261만명으로 36만5000명 순증했다. 이 중 연회비 15만원 이상 프리미엄 회원 비중은 3.4%로 지난해(3.2%)에 비해 0.2%포인트 올랐다.
3분기까지 신용판매취급액은 해외회원의 국내 이용금액을 포함해 132조6253억원으로 나타났다. 현금서비스는 4992억원, 카드론은 497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에 비해 현금서비스는 증가한 반면 카드론은 줄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 Boutique’ ‘알파벳카드’ 등 회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상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우량 회원 중심 회원수 증가와 함께 신용판매취급액이 견조한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업권 내 유일하게 3년 연속 세전이익 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의 금융 계열사인 현대커머셜은 올해 3분기 1714억원의 누적 순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30.3% 증가한 수준이다. 현대자동차와 HD현대 등 전속금융(캡티브) 취급 확대로 신차 자산이 성장하고, 해외펀드 중심 신규 약정 체결 지속으로 투자금융 자산이 증가한 결과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11월 고용 6.4만개 증가…10월 감소 후 반등에도 실업률 4.6%(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마켓인
마켓인
이데일리
[단독] 침묵 깬 박나래 “절차에 맡기겠다”…전 매니저들과 법적 공방 본격 예고 [종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정부 대책 쏟아져도 환율 고공행진…또 1480원 위협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美 백기사’ 확보한 고려아연…법적 공방 쟁점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심운섭 그래피 대표 “글로벌서 러브콜 쇄도…내년 수익개선 본격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