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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싱크랩' 출범…금융소비자 보호 전략 강화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BNK경남은행은 'BNK 금융소비자보호 전략 싱크랩'을 출범했다고 28일 밝혔다. 싱크랩은 BNK만의 독자적인 금융소비자보호 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조직이다. 지역 교수 중심의 '연구그룹', 학계·법조계 중심의 '자문그룹', BNK금융그룹 내 금융소비자보호·내부통제 임원들이 속한 '내부그룹'으로 구성됐다.
이 연구조직은 변화된 산업환경과 금융정책 기조에 대응하는 핵심과제를 도출하고, 선제적 리스크 관리 시스템 혁신, 실효성 있는 행동규범 정립, 그룹 전체에 소비자 보호문화를 내재화하는 방안 등을 연구한다. 내년 3월까지 연구를 거쳐 고객 중심의 리스크 식별·통제모델을 마련하고 전략적 로드맵을 제시할 계획이다.
김태한 경남은행장은 "최근 금융환경은 단순히 규제를 지키는 수준을 넘어 신뢰가 곧 경쟁력이 되는 시대적 변화에 직면해 있다"며 "이번 연구가 BNK만의 독자적 소비자보호 체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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