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블루엘리펀트, 성수동에 1,000평 메가 스토어 ‘스페이스 성수’ 오픈
아이웨어 브랜드 블루엘리펀트(BLUE ELEPHANT)가 11월 29일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 약 1,000평 규모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성수’를 개장한다.
이번 매장은 지상 1층부터 루프탑 4층까지 연결되며, 매장 중앙에는 지름 12m의 구형 스피어(Sphere) 오브제가 설치돼 미디어 아트가 상영된다. 약 700여 종의 아이웨어와 스페이스 성수 전용 라인 ‘서울 에디션’ 신규 스포츠 라인 ‘ACTIVE’가 공개된다.
쇼핑과 휴식을 동시에 제공하는 스페이스 성수는 지상 1층부터 루프탑 4층까지 이어지는 플래그십 공간으로 브랜드 콘셉트인 ‘새로운 시선의 가치’를 체험형 공간으로 확장한 매장이다. 오프닝 테마는 ‘환상의 광장(Fantasy Square)’으로, 개방형 구조와 대형 공간 구성을 통해 아이웨어를 보다 넓은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매장 중앙에는 지름 12m 규모의 구(球) 형태 스피어(Sphere) 오브제가 설치돼 다양한 미디어 아트가 상영된다. 이 공간은 예술·디지털 콘텐츠를 접목한 상징적인 요소로 스페이스 성수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스토어 내부에는 약 700여 종의 아이웨어가 구성돼 있으며, 스페이스 성수 전용 라인인 ‘서울 에디션(SEOUL EDITION)’과 신규 스포츠 라인 ‘ACTIVE’도 함께 선보인다. 이와 함께 블루엘리펀트 카페와 루프탑 공간을 운영해 쇼핑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체류형 매장을 지향한다.
블루엘리펀트 관계자는 “아이웨어 단일 카테고리로 메가 스토어를 선보이는 것은 브랜드 철학을 공간으로 보여주는 의미 있는 도전”이라며 “아이웨어 경험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는 대중을 고려해, 누구나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개방형 구조로 설계했다. 통유리 파사드와 스피어 미디어 아트 역시 이러한 방향성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스페이스 성수가 성수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블루엘리펀트는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제주, 미국 LA 등 국내외 주요 도시로의 확장을 추진하며 글로벌 브랜드 도약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코스닥, 지금 들어가면 돈 번다"…文정부 평행이론까지 등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스키즈·아이들·라이즈…'홍콩 화재' 기부 손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천스닥 시대' 온다고 믿습니다"…외인들, 코스피 던지고 우르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엔씨 美법인 지분 사들인 유럽법인…존재감 다시 드러내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인공관절 수술, 톱질이 아니라 밀링”… 제진호 원장이 선택한 10억 로봇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