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통업계에는 매일매일 새로운 제품이 쏟아집니다. 문제는 너무 많다는 것이죠. 유행에 민감한 사람이 아니라면 제품의 존재조차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그래서 인공지능(AI)의 도움을 받아 보려고 합니다. 무수히 많은 데이터를 관리하는 AI가 요즘 가장 인기인 먹거리를 알려드립니다. [AI DALL-E3가 생성한 이미지] AI에디터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인 먹거리로 ‘말차맛 아이스크림’을 추천했습니다. 요즘 MZ세대들에게 유행하는 트렌드로, 말차코어 열풍이 거셉니다. 말차코어는 말차(matcha)와 코어(core)가 합쳐진 신조어입니다. 말차의 이미지·감성·취향을 중심으로 한 하나의 스타일을 의미합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들의 움직임도 분주합니다. 롯데웰푸드부터 빙그레, 빽다방, 이디야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말차 관련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AI에디터는 요즘 SNS에서 가장 주목받는 말차맛 아이스크림으로 GS25의 ‘로로멜로 아이스브륄레 말차맛’을 꼽았습니다. GS25와 디저트 전문 브랜드 로로멜로가 협업해 완성된 아이스브륄레는 하루 매출이 1억5000만원을 넘어설 정도로 폭발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습니다.
말차맛은 지난 7월 출시된 GS25의 아이스브륄레 3탄입니다. 이 제품은 국내산 말차를 배합하고, 크림과 설탕 코팅으로 마무리해 말차 특유의 풍미와 시원하고 달콤한 크림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아이스브륄레 말차맛은 SNS를 타고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한 번에 깨물어 부수는 영상 콘텐츠를 비롯해 ASMR·식감 콘텐츠 등이 활발하게 SNS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이 제품이 ‘깨먹는 말차’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누리꾼들의 반응은 긍정적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깨먹는 재미가 좋다”, “겉바속촉이라서 취향을 저격한다”, “요즘은 재고 있는 편의점 찾기를 먼저 한다”, “생각했던 것보다 더 진한 맛이 나서 좋다” 등이 있습니다.
당분간 아이스브륄레 말차맛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말차에 대한 인기가 생각보다 오래가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경찰 “박나래 관련 고소·고발만 6건... 엄정 수사할 것”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이경 폭로자' "둘만 나눈 카톡·사진" 주장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포브스 “비트코인 폭락” Vs 돈나무 언니 “금보다 오를 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불닭볶음면이 만든 1조 매출…삼양식품 신용등급도 상승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팜이데일리 유망바이오 톱10 주가 상승률, 헬스케어지수 대비 25%p↑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