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미국 여성 건강 전문 바이오테크 기업 데어 바이오사이언스(Dare Bioscience)는 성인 여성을 위한 성적 흥분 개선제 ‘데어 투 플레이(DARE to PLAY)’를 개발해 출시했다. 이 제품은 현재 미국 내 10개 주에서 사전 구매가 가능하다.
‘데어 투 플레이’는 성관계 전 질 부위에 바르는 외용 크림 형태로, 혈류를 증가시켜 성적 흥분 반응을 개선하는 방식이다. 회사 측은 성관계 10~15분 전에 사용해야 하며 하루 한 차례만 사용할 것을 권고했다. 1회 사용 비용은 약 10달러(약 1만4천700원) 수준이다.
특히 이 제품에는 남성용 비아그라의 주성분으로 알려진 실데나필(sildenafil)이 동일하게 사용됐다. 실데나필은 혈관을 확장해 혈류를 증가시키는 성분으로, 남성 발기부전 치료제로 널리 쓰여 왔다. 이를 여성용 외용제로 개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데어 바이오사이언스는 임상시험 결과 위약과 비교했을 때 유의미한 부작용은 관찰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회사는 미국 내에서만 약 2천만 명의 여성이 성적 흥분과 관련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아울러 회사 측은 성적 흥분을 유도한다며 시중에 판매되는 일부 제품들이 엄격한 품질 관리나 임상 검증 없이 유통되고 있다며, 자사 제품은 의약품 기준에 따른 제조·시험 절차를 거쳤다고 강조했다.
여성 성기능 장애 치료제 개발이 상대적으로 더뎠던 만큼, 이번 제품 출시가 관련 시장 확대와 연구 활성화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3370만 고객 정보 유출` 쿠팡, 닷재째 고강도 압수수색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변요한♥티파니 교제 인정…"축복해주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JP모건 목표가 1000달러 제시한 '이 종목'?…"2028년까지 고속 성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 차협 선정으로 새 국면 맞은 이지스 딜…매각 향방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용호상박 K바이오] ADC ‘항체’ 기반 지놈앤컴퍼니와 에임드바이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