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생이 일은 잘 하지만 특정 진상 손님에게만 불친절하게 대해 고민이라는 자영업자의 사연이 전해졌다.
17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따르면 글쓴이 A씨는 '진상손님한테만 불친절한 알바' 라는 글을 올려 고민을 털어놨다.
A씨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 단골이지만 다소 무례한 농담을 하고 사소한 요구를 많이 하는 손님이 있다고 한다.
A씨는 "전체적인 서비스는 다른 손님 대하는 것과 같은데 말투가 그냥 '네' '안돼요' 단답형이다"라고 밝혔다.
다만 이 아르바이트생은 일을 매우 잘한다고 한다. A씨는 "내가 뭘 부탁하면 이미 해놓은 경우가 대부분이고 내가 알아채지 못한 부분까지 챙긴다"며 "전체적으로 생글생글 웃는 스타일은 아니긴 하다"고 전했다.
그 손님을 제외한 다른 손님에게는 문제 없이 대한다고. 심지어 어떤 손님은 '그 아르바이트생이 나올 때만 라떼 마시러 오겠다'고 할 정도라고 한다.
A씨는 "한 손님 대할 때만 틱틱거리는 것 같아서 얘기 좀 할까 싶다가도 기분 나빠할 것도 같고 고민이다"라며 "솔직히 얘기했다가 그만둘까봐 겁난다"고 토로했다.
이 같은 고민에 다른 자영업자들은 진상 손님보다는 일 잘하는 아르바이트생을 챙기는 것이 맞다는 의견이 대부분이었다.
한 자영업자는 "저는 아르바이트생들에게 싫으면 싫다, 안 되면 안 된다, 사장 번호 알려드릴테니 얘기하시라고 하고 안 되면 경찰까지 신고하라고 했다"며 "아르바이트생도 장기적인 손님이고 일 잘하는 직원은 더더욱 챙겨줘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다른 자영업자도 "일 잘하는 아르바이트생을 왜 발로 차버리려 하느냐"며 "앞으로 진상 손님은 사장님이 직접 상대해서 손님 매출도 잡고 에이스 알바도 잡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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