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속보] 고속도로 사고 수습 중 참변…경찰관·견인기사 숨져 11명 사상
고속도로 교통사고 현장을 수습하던 경찰관과 견인차 기사가 뒤따르던 차량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은 가해 차량 운전자가 졸음운전을 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전북경찰청과 전북자치도소방본부에 따르면 4일 오전 1시 23분쯤 전북 고창군 서해안고속도로 상행선 고창 분기점 인근에서 차량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1차로에 음주운전 차량이 멈춰 서 있었고, 이를 뒤따르던 다른 차량이 추돌하면서 1차 사고가 났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전북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소속 경찰관과 견인차 기사, 119구급대원들이 현장에 도착해 사고 차량 처리와 부상자 후송 등 수습 작업을 진행하고 있었다.
경찰은 SUV 운전자에 대해 음주 여부를 확인했으나 음주 반응은 나오지 않았으며, 운전자는 “졸음운전을 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해당 운전자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상 혐의로 입건하고 과속 여부와 전방 주시 태만 여부 등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사고 당시 순찰차와 견인차, 구급차 등이 경광등을 켜고 도로 위에 정차해 있어 멀리서도 사고 현장을 인지할 수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며 “블랙박스와 CCTV 분석 등을 통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규명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거래의 기술 안 통해”…트럼프, 왜 마두로 축출 결심했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이정재 “故안성기 사모님이 운구 부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거래의 기술 안 통해”…트럼프, 왜 마두로 축출 결심했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결과 뻔한데도…MBK가 고려아연 이사회 ‘재결의’ 노리는 이유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클래시스 볼뉴머, "효능 높이고 통증 줄였다"…써마지 넘어 中1.4조 시장 재편 신호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