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최고 8.29% 금리” 우리은행, 백범 김구 탄생 150주년 기념 적금 출시
-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브랜딩·사회공헌 협력
백범일지 ‘나의 소원’ 메시지 담은 적금·예금 출시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네스코 선정 대한민국 세계기념인물 관련 홍보 및 사회공헌 협력사업 추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해 성공적인 민관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올해는 유네스코 총회에서 백범 김구 선생 탄생 150주년을 ‘유네스코 기념해’로 공식 지정한 뜻깊은 해다. 양 기관은 ‘백범일지’의 ‘나의 소원’에 담긴 문화적 메시지와 나눔의 의미를 금융으로 확장해 유네스코 가치 확산에 함께 힘쓰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을 기념해 특판 상품을 출시하고, 고객이 의미 있는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상품 가입 시 1000원을 문화콘텐츠 관련 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나의 소원 우리 적금’은 월 5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며, 우대조건 충족 시 최고금리 ▲6개월 8.29% ▲12개월 7.0%가 적용되는 고금리 상품으로 20만좌 한도로 판매된다.
‘나의 소원 우리 정기예금’은 12개월 만기 상품으로 100만원부터 1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우대조건 충족 시 최고 연 3.1%의 금리를 적용한다. 해당 상품은 1조원 한도로 판매될 예정이다. 두 상품 모두 우리WON뱅킹 저축관리 및 가입 화면 게시판에 ‘나의 소원 남기기’ 등 간단한 우대조건을 통해 고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민족자본의 뿌리를 지켜온 우리은행이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헤리티지(Heritage)’의 가치를 공유하고, 우리나라의 소중한 문화유산과 인적 자산을 알리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 우리은행은 우리1899와 창립청원서 등 헤리티지 자산을 기반으로 고객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협력 과제를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의 역사와 주요 금융사를 담은 우리은행 역사관 ‘우리1899’를 협력 거점으로 활용해 고객과 함께 우리나라 문화유산과 인류의 보편적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넓혀갈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계엄 사과’ 이어 ‘간판 교체’…국민의힘, 당명 개정 절차 착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손담비, 신혼집 월세 1000만원 고백 "난리났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없어서 못파는' 삼성 메모리…올해 영업익 150조 시대 연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벼랑 끝 MBK…홈플러스 회생·고려아연 분쟁 ‘시계제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라파스, 마이크로니들 비만패치 SC제형 반감기 넘었다..."기술 수출 기대 UP"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