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삼성전자 차세대 의류 건조 기술 연구, 美 에너지부 공식 과제 선정
- 미국 최대 국립 연구소와 함께 차세대 의류 건조기 상용화 과제 협업
고효율 제습 소재 활용해 에너지 절감하고 건조 성능 높이는 기술
저전력 환경, 별도의 공사 없이 다양한 주거 환경에 사용 가능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삼성전자는 자사의 차세대 의류 건조 기술 연구가 미국 에너지부(DOE)의 공식 지원 과제에 뽑혔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삼성전자는 열회수 시스템이 들어간 '차세대 데시칸트 건조기' 연구를 진행한다. 이는 높은 에너지 효율과 강력한 건조 성능을 모두 갖췄다.
이번 연구를 위해 미국 최대 국립 연구소인 미국 오크리지 국립 연구소 및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 화학공학부와 협업한다.
이 과제는 고효율 제습 소재인 '데시칸트'를 의류 건조기에 적용해 건조 성능은 유지하면서 에너지 사용량을 크게 절감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골자다.
건조 시 쓰이는 전기 사용량을 벤트형(열풍배기식 건조) 건조기 대비 35% 수준까지 절감하면서도 같은 수준의 건조 성능을 달성하는 게 목표다.
벤트형 건조기는 북미 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제품으로 습한 공기를 즉시 외부 배출해 건조 시간이 짧은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의 차세대 의류 건조 기술이 상용화하면 120V 전원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또 외부로 관을 연결하기 위한 별도의 공사가 필요 없어 다양한 주거 환경에서 건조기를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와 오크리지 연구소,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은 향후 2년간 미국 에너지부로부터 120만 달러를 지원받고, 120만 달러를 추가 분담해 총 240만 달러의 예산으로 연구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연구 결과를 향후 건조기 및 일체형 세탁건조기 등 다양한 제품군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금리인하 가능성 소멸…환율 1470원대·국고채 일제히 상승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이종범 감독 등 ‘최강야구’ 폐지에 대책 논의 예정…“생업 중단하고 합류했는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금리인하 가능성 소멸…환율 1470원대·국고채 일제히 상승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중복상장 논란' LS, ‘신주 인수권’ 카드 꺼냈다[only 이데일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에이즈 비밀 밝힌 연구에 韓기술 쓰였다...큐리옥스, 네이처 논문 등재[only 이데일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